아키텍트, 서버 재편 진행…성장 콘텐츠 확장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14:15:49
  • -
  • +
  • 인쇄
총 13개 서버 재편
경제 구조 안정화 및 경쟁 환경 고도화
성장 콘텐츠 확장 및 편의성 개선 작업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아쿠아트리가 개발한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이 서버 재편을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게임 구조를 정비하고 서버 간 경쟁·협동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이다.

 

▲ 아키텍트 서버 재편 진행 이미지 [사진=드림에이지]

앞서 드림에이지는 ‘개발자 핫라인’을 통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서버 간 인구 불균형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경우 게임 내 경제가 마비되는 것은 물론이고, 앞으로 보여드릴 ‘인터 서버’ 콘텐츠에서도 제대로 된 경쟁과 협동의 재미를 느끼기 어려울 것이라 판단했다”며 서버 재편 배경을 밝힌 바 있다.

이번 재편을 통해 기존 ‘파하드’ 4·5 서버가 통합돼 총 4개 서버로 운영된다. ‘라그나르’는 기존의 3개 서버를 유지한다. 이외 월드는 각 1~5 서버를 합쳐 6개 서버 구조로 재편됐다.

거래소는 기존의 정책을 유지한다. 서버 재편 후 게임 내 경제 상황을 면밀히 살피며 대응할 예정이다. 세부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키텍트는 성장 콘텐츠 확장 및 편의성 개선 등을 진행하며 장기 운영 기반을 강화했다.

‘각성’ 12·13페이지가 새롭게 열렸으며 ‘아니마’를 활용한 신규 연구 항목이 추가됐다.

의뢰 대행사 충전권 사용 UX가 개선됐으며, 고대인의 문장 UI/UX 개선에 따라 권능석 비교 기능이 새롭게 제공된다. 아울러 모험가 연맹 연구 일괄 등록 기능도 추가됐다.

또 보스 몬스터 스폰 사이클을 리뉴얼해 콘텐츠 추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플레이 공백을 최소화하고, 지속적인 업데이트 일정을 고려한 구조를 마련했다.

김민규 사업실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아키텍트의 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콘텐츠와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개선해 안정적이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로벌비전·글로벌한부모센터·다문화사랑회, 다문화한부모 경제적 자립 위한 고용안정제도 개선 세미나 성료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사)글로벌비전, 글로벌한부모센터, 다문화사랑회, 정태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동 주최한 '2025 다문화한부모가족 고용안정제도 개선 정책 세미나'가 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교보생명, 사회연대은행 함께만드는세상이 후원하는 '다문화한부모가정 사회 적응을 위한 역량 강

2

美 법원, 고려아연 이그니오 투자 의혹 조사 필요성 재확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미국 법원이 고려아연의 미국 자회사 페달포인트홀딩스(이하 페달포인트)가 제기한 ‘항소 중 집행정지’ 요청을 전면 기각하며, 영풍이 추진해온 이그니오 투자 의혹 관련 미국 증거수집 절차의 정당성과 필요성을 재차 공식 인정했다. 미국 뉴욕 남부연방지방법원은 지난 8일(이하 현지시각) 페달포인트가 제기한 항소 계속 중 집행정지 신청을 기각

3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신규 지역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RF 온라인 넥스트(RF ONLINE NEXT, PC/모바일)’에 신규 지역 ‘팔레오스’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신규 지역 ‘팔레오스’는 노바스 월드 북구에 위치한 설원 지역으로, 월드맵 기준 최북단에 위치해 있다. 이용자들은 설원·서리숲·해협·폐광산·아케인 유적지 등 총 5개 지역으로 구성된 ‘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