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백병원, 고양 소노 프로농구단과 의료지원 협약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14:18:4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이 고양시 프로농구단 소노 스카이거너스와 지정병원 및 의료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일산백병원(원장 최원주)은 지난 9일 고양소노아레나에서 열린 안양 정관장과의 경기 하프타임에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원주 일산백병원 원장과 이기완 소노 스카이거너스 단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공동 서명했다.
 

▲ 일산백병원, 고양 소노 프로농구단과 의료지원 협약

이번 협약에 따라 일산백병원은 2025~2026 시즌 동안 소노 스카이거너스 선수단의 부상 치료와 재활을 신속하게 지원한다. 또한 모든 홈경기에 전문 의료진과 구급차를 상시 배치해 경기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응급 상황에 대비할 계획이다.

협약을 기념해 소노 스카이거너스는 해당 경기를 ‘일산백병원 DAY’로 지정하고 다양한 관중 참여 이벤트를 마련했다. 최원주 원장은 승리를 기원하는 시투에 나섰으며, 건강 퀴즈 이벤트와 경품 추첨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최원주 원장은 “소노 스카이거너스 창단 이후 공식 지정병원으로 계속 함께하게 돼 뜻깊다”며 “선수들이 최고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백병원은 2023년 소노 스카이거너스 창단 이후 지속적으로 의료지원 협약 관계를 이어오며 지역 프로스포츠 활성화와 선수 건강 관리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로벌비전·글로벌한부모센터·다문화사랑회, 다문화한부모 경제적 자립 위한 고용안정제도 개선 세미나 성료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사)글로벌비전, 글로벌한부모센터, 다문화사랑회, 정태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동 주최한 '2025 다문화한부모가족 고용안정제도 개선 정책 세미나'가 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교보생명, 사회연대은행 함께만드는세상이 후원하는 '다문화한부모가정 사회 적응을 위한 역량 강

2

美 법원, 고려아연 이그니오 투자 의혹 조사 필요성 재확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미국 법원이 고려아연의 미국 자회사 페달포인트홀딩스(이하 페달포인트)가 제기한 ‘항소 중 집행정지’ 요청을 전면 기각하며, 영풍이 추진해온 이그니오 투자 의혹 관련 미국 증거수집 절차의 정당성과 필요성을 재차 공식 인정했다. 미국 뉴욕 남부연방지방법원은 지난 8일(이하 현지시각) 페달포인트가 제기한 항소 계속 중 집행정지 신청을 기각

3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신규 지역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RF 온라인 넥스트(RF ONLINE NEXT, PC/모바일)’에 신규 지역 ‘팔레오스’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신규 지역 ‘팔레오스’는 노바스 월드 북구에 위치한 설원 지역으로, 월드맵 기준 최북단에 위치해 있다. 이용자들은 설원·서리숲·해협·폐광산·아케인 유적지 등 총 5개 지역으로 구성된 ‘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