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씨티케이와 MOU…크리에이터 기반 스마트 커머스 구축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0 14:19:5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페24가 글로벌 뷰티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CTK)와 협력해 크리에이터 기반 화장품 제조부터 D2C(Direct to Consumer) 유통까지 연결하는 스마트 커머스 생태계 구축에 나섰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씨티케이와 크리에이터 중심 화장품 제조·유통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 <사진=카페24>

 

이번 협약은 카페24가 추진 중인 ‘K-스마트 제조 파트너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양사는 크리에이터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론칭 프로젝트 ‘Beauty Onstage(뷰티 온스테이지)’를 공동 추진한다. 크리에이터가 제품 개발부터 브랜드 론칭, 판매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수행할 수 있는 통합 시스템 구축이 목표다. 해당 프로젝트는 국내 제조사의 온라인 커머스 혁신과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핵심으로 하며, 프리미엄 서비스 ‘카페24 PRO’를 기반으로 생산과 유통을 통합한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지향한다.

 

양사는 ‘Beauty Onstage’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복잡한 제조·유통 구조 부담 없이 콘텐츠 기반 제품 개발과 브랜드 론칭을 진행하도록 지원한다. 제조·유통·판매 데이터가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되는 스마트 운영 구조 구현도 추진한다.

 

카페24는 크리에이터 발굴 및 연계, 쇼핑몰 구축, 운영 지원, 이커머스 컨설팅을 담당한다. 판매·재고·수요 데이터를 통합한 운영 체계를 제공하고 ‘카페24 PRO’를 기반으로 크리에이터와 제조사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씨티케이는 ‘씨티케이클립닷컴’ 화장품 개발 플랫폼을 통해 크리에이터 콘텐츠 특성과 IP(지식재산권)를 반영한 맞춤형 제품 개발을 수행한다. 신속한 제품 기획과 제조, 패키지 개발, 생산 및 품질 관리를 담당한다. 미국 내 제조·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현지 생산, 재고 운영, 채널 판매를 연결하는 미국 시장 진출 체계도 단계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의 IT 기술과 글로벌 인프라에 씨티케이클립닷컴이 보유한 다양한 제형·패키지·성분 데이터가 결합되며 크리에이터 중심 기획·제조·유통 혁신이 본격화될 것”이라며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조사의 운영 혁신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도미노피자 권채린 부점장, 아태 FPM 1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한국 법인은 울산삼산점 권채린 부점장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FPM(Fastest Pizza Maker) 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권 부점장은 지난해 12월 열린 한국 FPM에서 우승한 데 이어, 이번 아시아·태평양 FPM에서도 피자 3판을 1분 만에 완성하며 참가자 중 가장 빠른 기록을 세웠다. 이는 국내

2

삼성물산 르베이지, 2026 S/S 캠페인 공개…‘소성’으로 한국 미학 재해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르베이지(LEBEIGE)가 브랜드 철학과 시즌 대표 신상품을 담은 2026년 봄·여름(S/S) 시즌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르베이지는 한국적 아름다움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해 절제된 우아함을 제안하는 브랜드다. 매 시즌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디자인 콘셉트를 반영한 캠페인 영

3

바디프랜드, 가족별 설선물로 헬스케어로봇 제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는 가족 구성원의 생활 패턴과 건강 니즈에 맞춘 헬스케어로봇을 설 선물로 제안했다. 맞벌이 부부와 사회초년생 자녀 등 가족 모두가 직장인인 가정에는 AI 기반 헬스케어로봇 ‘다빈치 AI’가 대표적인 선택지로 꼽힌다. ‘다빈치 AI’는 손 마사지부에 탑재된 광혈류측정(PPG) 센서를 통해 심박수(HR), 심박변이도(HRV),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