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특대형 업데이트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8 14:19:20
  • -
  • +
  • 인쇄
‘라이너스 라쳇 제독 연대기’선보여
투자 시즌5 ‘북해의 연맹’ 개막…2026년 4월 5일가지 진행
26등급 선박 5종 추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인게임즈는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제독 연대기 추가 및 신규 투자 시즌 개막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 라이너스 라쳇 이미지 [사진=라인게임즈]

먼저 제독 연대기 ‘라이너스 라쳇전’이 추가됐다. 해당 연대기 주인공은 천재 제독 ‘라이너스 라쳇’으로, 15세기 북유럽의 바다를 배경으로, 주인공이 과학과 지식을 바탕으로 바다의 위기를 극복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신규 항해사 추가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이를 통해 코펜하겐 여관 종업원 ‘스틴’과 칼레 여관 종업원 ‘파트리스’의 친밀도를 최대로 높이면, 해당 종업원 2명을 S급 항해사로 영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라인강’ 일대가 신규 해역으로 추가 됐으며, 항구 2종(‘쾰른’, ‘스트라스부르’)과 ‘프랑크족의 마을’이 신설됐다. 기존 ‘두로 양조장’은 ‘루시타이나인의 마을’로 변경됐다. 이 외에도 라인강 유역에 걸쳐 육지 탐험 지역이 추가돼 ‘25등급 건조 의뢰서’를 비롯한 선박 건조 재료를 탐험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내년 4월 5월까지 진행되는 투자 시즌5가 개막했다. 이번 시즌의 부제는 ‘북해의 연맹’으로, 북유럽의 ‘한자(Hansa) 동맹’을 모티프로 기획됐으며, 쾰른 및 라인강 인근을 주요 지역으로 삼고 있다.

시즌 중 두 차례에 걸쳐 전용 교역품인 ‘광산염’과 ‘붉은 염장 청어’가 추가되고, 조미료, 식료품, 공예품 관련 교역품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새로운 시즌 플레이를 즐기고 최고 등급 투자 증서인 ‘연맹의 금화 어음’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투자 시즌 개막에 발맞춰 26등급 선박 5종도 첫 선을 보였다. 추가된 선박은 ‘인게르마늘란트’, ‘정크 스쿠너’, ‘바사’, ‘부첸타우르’, ‘정성공의 해남선’으로 선박 건조 재료 및 ‘26등급 건조 의뢰서’ 혹은 ‘25등급 개량형 선박’을 통해 건조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1월 13일까지 ‘크리스마스 특별 출석 이벤트’가 실시되며, 게임 출석 시 같은 기간 진행되는 ‘산타의 놀이판 이벤트’를 플레이할 수 있는 ‘눈꽃 주화’를 얻을 수 있다.

이용자는 ‘산타의 놀이판 이벤트’를 통해 주사위 게임을 즐기고 ‘26등급 건조 의뢰서’ 및 ‘26등급 판재, 돛대, 포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내년 1월 31일까지 ‘2026 신년 출석’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게임 접속 시 ‘2026 복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복주머니을 개봉하면 ‘두카트’와 ‘부품, 장비 요청서’, ‘운하 이용, 운송권’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끝으로 2026년 1월 1일 하루 동안 ‘2026 해피 뉴 이어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돼 접속한 이용자에게 게임 재화 ‘블루젬’과 ‘5등급 공용 계약서’, ‘초월의 증표’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출시 때마다 20만 개 훌쩍... 스타벅스 미니 홀케이크 인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타벅스 코리아가 1인 가구 증가와 디저트 소비의 세분화 흐름에 맞춰 미니 홀케이크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기념일 중심이던 홀케이크 수요가 일상 디저트로 확산되면서, 소용량·합리적 크기의 미니 홀케이크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는 분석이다. 올겨울 선보인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는 1~2인이 즐기기 적합한 크기와 딸기를

2

하나금융그룹, 만두 빚기 봉사활동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7일 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민족 대명절 설날을 맞아 지역사회 소외계층인 독거 어르신을 위한 ‘만두 빚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추운 겨울 홀로 명절을 보내야 하는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온기를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매서운 한파 속에서도 그룹 임직원과 가족 100여 명이 자발

3

삼성전자, HBM4 설 연휴 후 양산 가능성↑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전자가 차세대 고대역폭 메모리(HBM)인 HBM4를 설 연휴 이후 세계 최초로 양산 출하한다는 계획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엔비디아에 공급할 HBM4의 양산 출하 시기를 이번 설 연휴 이후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엔비디아와의 품질 테스트를 통과해 구매주문을 받은 바 있다. HBM4가 들어가는 엔비디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