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온라인 플랫폼 ‘나비엔 하우스’ 전면 개편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1 14:21:1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동나비엔이 온라인 플랫폼 ‘나비엔 하우스’를 전면 개편하며 디지털 기반 영업·마케팅 체계 고도화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개편을 통해 단순 제품 정보 제공을 넘어 구매, 설치, 구독, A/S 관리까지 전 과정을 통합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기능을 확장했다. 고객 생애주기 기반 데이터 분석을 접목해 관계 마케팅을 강화하고, 온라인 툴을 활용한 고객 관리 효율화를 구현함으로써 ‘디지털 영업·마케팅 허브’이자 ‘생활환경솔루션 플랫폼’으로 재정립했다는 설명이다.

 

▲ [사진=경동나비엔]

 

가장 큰 변화는 고객 맞춤형 추천 기능 ‘우리집’ 도입이다. 기존의 제품 중심 분류 방식에서 벗어나, 주거 면적과 구조 등 공간 정보를 입력하면 최적화된 제품을 자동 제안하는 방식으로 전환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보일러, 제습 환기청정기, 숙면매트 등 개별 제품을 일일이 비교하지 않고도 거주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신선한 공기 △쾌적한 주방 △따뜻한 온기 △편안한 숙면 등 생활환경 카테고리별 패키지 추천 기능도 신설해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구독 서비스 접근성도 개선했다. 기존에는 전화 또는 대리점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구독 신청을 온라인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바로구독’ 기능을 도입했다. 우선 숙면매트에 적용되며, 향후 보일러·환기청정기·3D 에어후드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계약 정보, 결제 내역, 결제수단 변경, 케어 서비스 일정 등도 플랫폼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고객지원 기능 역시 강화됐다. 상단에 ‘고객지원’ 메뉴를 배치해 A/S 접수, 자가진단, 제품 매뉴얼, 실시간 채팅 등을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 등록 회원의 경우 상담 절차를 간소화했다. 구매 전 상담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희망 제품과 연락처를 남기면 전문 상담사가 연락하는 시스템도 재정비했다.

 

브랜드 콘텐츠 영역인 ‘스토리’ 메뉴도 전면 개편해 제품 리뷰, 구매 팁, 신제품 정보, 프로모션, TV CF 등 다양한 콘텐츠 접근성을 높였다.

 

이번 개편은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입사지원자, 건설사, 공공기관 등 이해관계자를 고려해 기업 홈페이지와 B2B 사이트도 동시에 개편했다. 특히 대리점 및 설치기사 대상 ‘파트너 허브’를 재구축해 지원 체계를 강화했다. 회사의 역사, 비전, 사업 현황 등 주요 정보도 직관적으로 재구성했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총괄임원은 “온·오프라인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고객이 제품을 검색하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옴니플랫폼 기능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며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 제안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촌, 설 맞아 가맹점주에 ‘철원 오대쌀’ 10kg 선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가 설 명절을 맞아 전국 가맹점주와 임직원에게 ‘철원 오대쌀’을 선물로 전달하며 상생 경영 행보를 이어간다. 11일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이번 설 선물은 경기도 철원 지역에서 생산된 ‘철원 오대쌀’ 10kg로 구성됐다. 지난 한 해 동안 회사의 성장에 기여한 교촌치킨 가맹점주와 본사 및 자회사 임직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2

현대백화점, 영업이익 3782억원… 전년 대비 33.2% 신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이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 378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33.2% 증가했다. 순매출은 4조2303억원으로 1.0% 늘었다. 더현대 광주·더현대 부산 등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대규모 신규 투자에도 백화점 본업 성장과 자회사 수익성 개선이 맞물리며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됐다. 실적 호조는 백화점 부문이 견인했다.

3

코오롱스페이스웍스, 한화오션과 손잡고 '사우디 잠수함'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코오롱그룹의 첨단 복합소재 솔루션 기업 코오롱스페이스웍스가 한화오션과 손잡고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한 중동 방산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코오롱스페이스웍스는 지난 9일(현지 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WDS 2026(World Defense Show,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에서 한화오션과 사우디 및 중동 시장 공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