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궤도 지급자재 구매·관리방안 ‘공개설명회 개최’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4 15:21:39
  • -
  • +
  • 인쇄
공정하고 투명한 입찰환경 조성 … 오는 4월 약160억 구매 계획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시스템본부는 공단에서 발주하는 궤도 지급자재 구매 입찰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본사(대전 동구)에서 15일 공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 철도 트윈타워 


궤도는 열차가 일정한 주행로를 따라 안전하게 운행하도록 하는 철도의 핵심시설로 레일·침목과 그 부속품으로 구성된 시설을 말한다. 

신규업체 진입장벽 완화와 중소기업제품 구매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하는 이번 공개설명회에서 철도공단은 사업별 발주규모, 품목별 계약방법 및 질의답변 등에 대해 참여업체와 적극적으로 의사소통할 예정이다. 

 

공단은 지난 2월 장항선 복선전철화 사업의 지급자재(6개 품목, 167억원 규모)를 발주했고, 오는 4월부터 수원발 KTX 직결사업과 충청권 광역철도사업 등 2개 사업(5개 품목, 160억원 규모)의 지급자재를 순차적으로 구매할 계획이다.

 

5개 품목은 레일, 분기기, 콘크리트궤도용 침목, 레일체결장치, 자갈궤도용 레일체결장치를 말하며, 사업별 구매규모, 품목별 계약방법 및 질의 답변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철도공단은 지급자재 대상 품목을 순차적으로 확대(`16년 2개→ `18년 이후 6개)하고 매년 시장 상황과 생산 관리체계를 고려한 맞춤형 구매 방식을 새롭게 마련하는 등 신규업체 참여 기회 제공과 독과점 시장구조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구욱현 국가철도공단 시스템본부장 직무대리는 “이번 공개설명회를 통해 궤도 지급자재 구매 입찰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철도공단은 대·중소 협력사의 공정한 경쟁 문화를 도입하고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맘스터치, ‘QSR 플랫폼’ 해외 진출 가속도 붙는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맘스터치가 일본에 이어 몽골에서도 피자 판매를 시작하며 QSR 플랫폼으로서의 해외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맘스터치는 몽골 울란바토르 중심부에 위치한 MF(마스터 프랜차이즈) 10호점과 12호점에서 ‘맘스피자’ 숍앤숍 판매에 돌입했다. 연내 현지 맘스피자 숍앤숍 매장을 7개점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지난 2월 일본 시부야에

2

LG생활건강, ‘바늘 없는 홈뷰티’ 시장 공략… 미메틱스와 MOU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은 ‘미메틱스(Mimetics)’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지난 11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미메틱스와 비침습적 ‘음압 패치 기술’을 활용한 제품 출시 및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LG생활건강 강내규 최고기술책임자(CTO), 미메틱스 박형기

3

세라젬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 시즌2’, 참여자 76% 체중 감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 시즌2’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2일 밝혔다.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는 체험 매장 웰카페&라운지에서 제공되는 헬스케어 측정 서비스 ‘세라체크’를 기반으로 한다. 세라체크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체성분·혈압·스트레스 지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참여자는 4주간 주 1회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