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텍트, 인터서버 콘텐츠 ‘심연의 전장’ 업데이트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7 14:23:32
  • -
  • +
  • 인쇄
대규모 전장 열려
겨울 이벤트 ‘빛무리 축제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이 인터서버 콘텐츠 ‘심연의 전장’을 17일 선보였다고 밝혔다.

 

▲ 아키텍트 ‘심연의 전장’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드림에이지]

심연의 전장은 거꾸로 뒤집힌 탑과 거친 지형, 날카롭고 거대한 구조물 등으로 구성된 공간으로, 강력한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를 놓고 여러 서버의 이용자가 경쟁하는 대규모 전장이다.

해당 콘텐츠는 여러 서버를 그룹 단위로 묶어 운영하는 ‘매칭 서버 타입’으로 제공되며,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위해 진입 가능한 최대 인원 수가 제한된다.

주당 8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고, 플레이 시간을 모두 소진할 경우 별도 아이템을 통해 추가 충전도 가능하다.

이용자는 심연의 전장에서 사냥터와 함께 ‘심연의 군주’ 5종을 공략할 수 있으며, 이 중 3종이 특정 시간에 무작위로 등장·퇴장하는 방식으로 설계돼 치열한 경쟁을 유도할 전망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사냥터 및 심연의 군주가 먼저 적용되며, 드림에이지는 향후 보스 몬스터와 인터서버 전용 서브 퀘스트도 순차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겨울 이벤트 ‘빛무리 축제’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빛무리 패스’를 통해 ▲빛무리 축제 코스튬(기간)을 획득할 수 있으며, 유료 구매를 할 경우 ▲빛무리 팬텀 웨폰 외형 선택 상자도 획득할 수 있다.

‘빛무리 미션’을 수행하면 ▲성좌의 가호 및 성장/제작 재료 ▲4성 하급 설계도 파편 선택 상자 ▲에테리움 주괴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축제 기간에는 추가 플레이 이벤트 ‘눈도깨비 대소동’도 열린다. 이용자는 이벤트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전용 가젯을 조작해 ‘얼음 조각’을 획득하고, 이를 전초기지 내 상인에게 전달해 점수를 쌓을 수 있다.

획득한 점수는 전광판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되며, 누적 점수와 개인 순위에 따라 ▲따스한 별의 심장 ▲눈도깨비의 선물 ▲빛무리 축제 주머니 ▲강화석 ▲3성 마공핵 등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출시 때마다 20만 개 훌쩍... 스타벅스 미니 홀케이크 인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타벅스 코리아가 1인 가구 증가와 디저트 소비의 세분화 흐름에 맞춰 미니 홀케이크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기념일 중심이던 홀케이크 수요가 일상 디저트로 확산되면서, 소용량·합리적 크기의 미니 홀케이크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는 분석이다. 올겨울 선보인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는 1~2인이 즐기기 적합한 크기와 딸기를

2

하나금융그룹, 만두 빚기 봉사활동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7일 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민족 대명절 설날을 맞아 지역사회 소외계층인 독거 어르신을 위한 ‘만두 빚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추운 겨울 홀로 명절을 보내야 하는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온기를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매서운 한파 속에서도 그룹 임직원과 가족 100여 명이 자발

3

삼성전자, HBM4 설 연휴 후 양산 가능성↑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전자가 차세대 고대역폭 메모리(HBM)인 HBM4를 설 연휴 이후 세계 최초로 양산 출하한다는 계획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엔비디아에 공급할 HBM4의 양산 출하 시기를 이번 설 연휴 이후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엔비디아와의 품질 테스트를 통과해 구매주문을 받은 바 있다. HBM4가 들어가는 엔비디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