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무 부품 납품…SM벡셀, K-방산 핵심 전지로 글로벌 무대 노크

박제성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0 14:32:48
  • -
  • +
  • 인쇄
노르웨이 대형 수주 속 무유도탄 리튬 앰플전지 공급 성공…후속 계약 기대감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M그룹의 제조·서비스부문 계열사 SM벡셀은 K-방산의 핵심 무기체계 중 하나인 천무(K-239, 한국형 다연장로켓체계)의 230mm급 무유도탄용 '리튬 앰플전지'를 방산기업 코리아디펜스인더스트리(KDI)에 성공적으로 납품했다고 10일 밝혔다.

 

천무는 선제, 대응, 응징을 키워드로 하는 ‘한국형 3축 체계’의 핵심 무기로 막강한 화력과 사거리, 정확도를 앞세워 장사정포 등 적의 도발원점을 타격하는 대화력전의 주요 전력이다.

 

▲ 방산용 리튬 앰플전지(왼쪽)와 한국형 다연장로켓체계 천무(K-239)의 230mm급 무유도탄 사격 장면 [사진=SM그룹]

 

지난 2일에는 노르웨이 국방물자청(NDMA)의 차세대 장거리 정밀화력 체계 사업에서 미국 록히드마틴의 하이마스(HIMAS), 유럽 KNDS의 유로풀스(EURO-PULS)를 제치고 9억2200만 달러(약 1조3000억원) 규모 수주의 주인공이 되기도 했다.

 

리튬 앰플전지는 5mm 크기의 초소형 1차전지다. 불발탄이 발생했을 때 무유도탄 내부에서 자폭 기능 등을 수행한다. 군 무기체계의 안전성과 작전수행능력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구성품이다.

 

SM벡셀 배터리사업부문은 이번 1차 사업 수행으로 천무의 안정적인 운영에 기여하는 동시에 방산용 전지 분야에서 기술력과 공급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특히 주력 무기체계로 천무의 가치가 부각되면서 230mm급 무유도탄 2차 사업도 본격화되고 있는데 회사는 후속계약 체결과 공급을 목표로 KDI와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최세환 대표는 “1차 공급을 성공적으로 매듭지면서 방위 산업 분야에서의 사업 기반을 더욱 탄탄히 할 수 있게 됐다”며 “2차 사업에서도 공급 역량과 품질을 앞세워 K-방산의 글로벌 경쟁력 극대화에 힘을 보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M벡셀 배터리사업부문은 건전지 브랜드 벡셀(Bexel)로 잘 알려져 있는 1차전지(알카라인 등)를 비롯해 산업용, 군수용 전지팩 등 특수전지와 배터리를 생산·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에너지저장장치(ESS) 운영과 관련해 리튬이온배터리와 납축전지의 기술력을 동시에 확보하며 배터리 전문기업으로서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도미노피자 권채린 부점장, 아태 FPM 1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한국 법인은 울산삼산점 권채린 부점장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FPM(Fastest Pizza Maker) 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권 부점장은 지난해 12월 열린 한국 FPM에서 우승한 데 이어, 이번 아시아·태평양 FPM에서도 피자 3판을 1분 만에 완성하며 참가자 중 가장 빠른 기록을 세웠다. 이는 국내

2

삼성물산 르베이지, 2026 S/S 캠페인 공개…‘소성’으로 한국 미학 재해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르베이지(LEBEIGE)가 브랜드 철학과 시즌 대표 신상품을 담은 2026년 봄·여름(S/S) 시즌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르베이지는 한국적 아름다움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해 절제된 우아함을 제안하는 브랜드다. 매 시즌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디자인 콘셉트를 반영한 캠페인 영

3

바디프랜드, 가족별 설선물로 헬스케어로봇 제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는 가족 구성원의 생활 패턴과 건강 니즈에 맞춘 헬스케어로봇을 설 선물로 제안했다. 맞벌이 부부와 사회초년생 자녀 등 가족 모두가 직장인인 가정에는 AI 기반 헬스케어로봇 ‘다빈치 AI’가 대표적인 선택지로 꼽힌다. ‘다빈치 AI’는 손 마사지부에 탑재된 광혈류측정(PPG) 센서를 통해 심박수(HR), 심박변이도(HRV),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