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하이마트가 오는 14일부터 MZ세대 고객을 타깃으로 개인 취향에 맞춰 상품을 커스터마이징하는 자체브랜드(PB) 상품 'PLUX(플럭스) 커스텀 키보드'를 선보인다.
'PLUX 커스텀 키보드'는 고객의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색상을 바꿔 사용할 수 있도록, ‘키캡’ 뿐만 아니라 키보드의 상판인 ‘프론트 커버’까지 손쉽게 교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 |
| ▲ [사진=롯데하이마트] |
‘프론트 커버’ 및 ‘포인트 키캡’의 색상도 ‘카밍 실버’, ‘블라썸 핑크’, ‘젠틀 블루’ 세 가지로 구성해, 고객이 선택해 구매할 수 있도록 했고, ‘프론트 커버’ 및 ‘포인트 키캡’만 별도로 구매 가능하다. 이를 통해 'PLUX 커스텀 키보드'를 사용하다 색상을 바꾸고 싶을 때, 다른 색상의 ‘프론트 커버’와 ‘포인트 키캡’을 구매해 교체 사용할 수 있다.
'PLUX 커스텀 키보드'는 커스터마이징 뿐만 아니라 고객이 불편해하는 점을 찾아 개선함으로써 편의성도 강화했다. 롯데하이마트는 고객 조사를 통해 키보드 사용시 느끼는 불편점과 필요 요소들을 면밀히 파악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제품 설계 시 적극 반영했다. 키보드 사용 시 불편점 1위가 ‘틈새 먼지 청소의 불편함’이었다.
롯데하이마트는 ‘프론트 커버’ 분리 설계를 통해 이를 해결했다. 프론트 커버가 분리되며 색상 교체 뿐 아니라 분리 후 키보드 틈새에 끼어 있는 먼지까지 더 편하고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키캡 분리용 리무버’, ‘USB 수신기’를 자주 분실한다는 의견을 반영해, 고객이 필요할 때 언제든 간편하게 꺼내쓸 수 있도록 키보드 후면에 이러한 관리도구를 보관할 수 있도록 매립형으로 설계했다.
고객 선호도 조사를 통해 최적의 타건음, 타건감을 반영했으며, LCD 화면과 조절 노브를 탑재해 컴퓨터의 조명 밝기, 볼륨 조절 등 자주 사용하는 설정들을 더 빠르고 직관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하이마트는 'PLUX 커스텀 키보드' 론칭을 기념해 오는 11월 30일까지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매장 구매 시 1만 원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구매 시 엘포인트(L.POINT) 1만점을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4월 새 PB 브랜드 ‘PLUX(플럭스)’를 론칭했으며, 론칭 후 총 40여개 신상품을 선보였다. ‘330L 냉장고’, ‘43인치 QLED 이동형 TV’ 등 일상생활형, 소형, 이동형 상품들이 대표적이다. 올해말까지 20여개를 추가해 올해만 총 60여개의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내년에도 총 60여개 신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박병용 롯데하이마트 PB해외소싱부문장은 “MZ세대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키캡부터 프론트 커버까지 풀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키보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롯데하이마트가 제품 디자인부터 설계, 검수까지 개발 전 과정에 참여해 자신있게 선보이는 제품인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