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파파존스, 2025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선정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2 14:29:0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파파존스가 ‘2025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 및 우수기관 인증제도’에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 및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민간의 문화예술후원 활성화와 후원 역량 강화를 목표로, 문화예술 분야 후원활동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단체와 기관을 인증하는 제도로 201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 [사진=한국파파존스]

 

지난 11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서울에서 열린 2025년도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및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서 수여식에서 한국파파존스는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문화예술계의 성장을 도와온 공적을 인정받아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한국파파존스 서창우 회장은 국립현대미술관 발전을 지원하는 현대미술관회 회장이자 예술의전당 후원회 이사로서 한국 문화예술의 진흥과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이 같은 경영층의 관심과 의지를 기반으로 문화예술 후원 규모를 점차 확대하며, 기업 활동 전반에 문화예술의 가치를 내재화해 나가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매년 예술의전당과 평창대관령음악제 등을 후원하고 14년 연속 자라섬재즈페스티벌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는 등 문화예술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제주국제무용제’와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 성극 ‘어머니의 이름으로’의 광고 후원 등 예술 프로젝트를 후원했다.

 

5년 연속 ‘숏츠멘터리 공모전’ 후원을 지속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에서는 피자 나눔 차량인 ‘파파존스 매직카’를 운영해 관람객과 영화 꿈나무들에게 따뜻한 경험을 선사하는 등 문화예술 현장을 직접 찾아 응원하고 있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파파존스의 문화예술 후원 및 청소년과 지역사회를 위한 지원은 고객과 함께 소통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문화예술계와 지역사회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웅진씽크빅, 베테랑소사이어티와 MOU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시니어에 특화된 교육·여가생활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베테랑소사이어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퇴직 전후의 중장년층이 갖춘 경험과 역량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뤄졌다. 양사는 45세 이상 성인들을 위한 교육·멘토링·커뮤니티 중심의 소규모

2

교촌에프앤비, 3분기 영업이익 113억원…전년보다 47.2% 증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는 연결기준 올 3분기 영업이익이 11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47.2% 증가했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 늘어난 1352억원을오 집계됐다. 교촌에프앤비는 정부의 소비 진작 정책으로 발행된 민생회복 소비쿠폰 등 소비심리 개선 효과에 더해 복날 여름 성수기, 치맥 페스티벌, 스포츠

3

카카오, AI 에이전트 앱 서비스 '카나나' 웹 버전 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는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앱 서비스 ‘카나나(Kanana)’의 웹 버전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모바일 앱 뿐 아니라 PC 환경에서도 카나나의 다양한 기능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웹 버전의 카나나는 URL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기존 모바일 앱 이용자의 경우 동일한 계정을 통해 로그인 한 뒤 사용할 수 있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