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참여기업 모집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2-27 14:30:41
  • -
  • +
  • 인쇄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 동참해 사회혁신기업과 구직청년 연결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한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은 정보 불균형 때문에 구인이 힘든 사회혁신기업과 구직을 원하는 청년을 연결하는 사업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를 통해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장애인과 경력보유 여성, 청년에 대한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이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한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사진=하나금융지주]

 

앞서 2018년부터 시작한 하나금융그룹의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은 사회적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인턴십으로 진행된다. 작년부터는 프로그램 대상을 확대해 선정된 230개 사회혁신기업의 인턴십 기간 지급되는 급여와 향후 정규직 전환에 필요한 비용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3월17일까지 하나금융그룹 하나 파워 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하나금융그룹은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총 230개 사회혁신기업을 선정하며 오는 4월에는 지원자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또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참여자에게는 실무역량을 높일 수 있는 온라인 교육 수강 바우처를 제공하며 다자녀 가정과 소상공인 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별도 지원금까지 지원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열정과 꿈을 가진 청년들이 혁신기업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찾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사회혁신기업 및 청년·장애인·경력보유 여성과의 동반성장을 지원하고 안정적 일자리 생태계 조성에도 꾸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양레저, 핵심 자산 매각 위기에도 내부 감사 기능 부실 논란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동양레저는 경기도 안성 파인크리크CC(27홀)와 강원도 삼척 파인밸리CC(18홀) 등을 운영하고 있는 레저 회사로 최근 ‘핵심 자산 매각 위기’에 몰린 가운데, 회사 내부의 감시 시스템마저 유명무실하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27일 업계에 따르면, 동양레저는 핵심 사업장인 골프장 2곳이 매물로 나올 것으로 보여 사업

2

CARLYN(칼린), 티몰이 뽑은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수상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예진상사의 디자이너 브랜드 칼린(CARLYN)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 티몰(Tmall)이 주관하는 신흥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에서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중국 시장에서 칼린이 거둔 성과와 함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티몰은 2025년부

3

“홈플러스는 농협이 인수해야 맞는 시나리오”…10년전 정용진 신세계 회장 발언 주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홈플러스 인수 인수의향서 접수 마감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다시 회자되고 있다.27일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최근 정치권과 노동계에서 농협이 홈플러스를 인수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회자되고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