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 도로롱을', '도로 패밀리' 서머 투어 성료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9 14:30:18
  • -
  • +
  • 인쇄
서울·뉴욕·오사카·타이베이·방콕 등 5개 도시서 개최
유저 커뮤니티서 탄생한 2차 창작 캐릭터 도로롱 활약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 니케’의 여름을 맞아 글로벌 이벤트 ‘도로 패밀리 서머 투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투어는 서울, 뉴욕, 오사카, 타이베이, 방콕 총 5개 도시에서 펼쳐졌다.

 

▲ 잠실 한강선착장에 설치된 9미터 높이의 초대형 도로롱 [사진=레벨 인피니트]

유저 커뮤니티에서 탄생해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아온 2차 창작 캐릭터 ‘도로롱’이 이벤트의 상징으로 활약하며 전 세계 유저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역할을 맡았다.

특히 지난 7월 17일 진행된 여름 업데이트를 통해 도로롱의 모티브가 된 ‘도로시 : 세렌디피티’가 최초의 한정 필그림 픽업 캐릭터로 등장하며 이번 투어에 의미를 더했다.

한국 서울에서는 7월 22일부터 28일까지 잠실 한강선착장에서 9미터 높이의 초대형 도로롱 풍선이 설치됐고, 수많은 유저들의 방문과 댄스 챌린지, 2차 창작 콘텐츠 등 다양한 참여를 이끌며 SNS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 미국 뉴욕 허드슨 강을 유람 중인 도로롱 [사진=레벨 인피니트]


미국 뉴욕의 경우 7월 18일 허드슨 강에서 초대형 도로롱 풍선이 유명 랜드마크를 유람하며 장관을 연출했다. 현장 코스플레이어 및 인플루언서들의 참여, 그리고 일부 지역 신문에도 기고되는 등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

일본 오사카에서는 7월 19일부터 20일까지 도톤보리 강가에서 초대형 도로롱 풍선 퍼레이드가 열렸으며, 인기 캐릭터 코스플레이어들과의 만남으로 많은 방문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했다.


▲ 일본 오사카 도톤보리 강가의 도로롱 [사진=레벨 인피니트]

 

동남아에서도 이벤트의 열기는 이어졌다. 7월 18일부터 20일까지 타이베이 신트렌드 전자 상가 광장 앞에 등장한 초대형 도로롱 풍선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이상의 유저들이 방문해 미니 게임 등 현장 이벤트에 참여하며 뜨거운 열정을 보여줬다.

태국 방콕에서는 7월 13일과 20일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과 한정 기념품, 먹거리 부스로 2000명 이상의 방문객을 유치하며 ‘니케’ IP와 팬들의 교감을 한층 넓혔다.

 

▲ 태국 방콕에서 열린 참여형 프로그램에서 도로롱 복장을 한 참가자들 [사진=레벨 인피니트]

레벨 인피니트 관계자는 “오랫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도로롱’이라는 상징적인 존재를 전 세계 랜드마크로 보내 창작자 커뮤니티와 유저에 대한 깊은 애정과 존중을 보여주고자 했다”고 말했다.

한편 ‘승리의 여신: 니케’는 여름 업데이트를 통해 뜨거운 호응을 받으며 국내 앱스토어 3위, 구글 플레이 5위를 기록했다.

특히 일본 앱스토어 2위, 구글 플레이 3위라는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으며, 미국에서도 앱스토어 매출 16위, 구글 플레이 18위를 달성하는 등 ‘승리의 여신: 니케’의 글로벌 흥행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국민은행, ‘KB Quick Send’ 해외송금 서비스 확대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에서 제공되는 'KB Quick Send' 해외송금 서비스대상을 기존 외국인에서 내국인으로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서비스 확대는 오는 1월 1일 정부의 무증빙 해외송금 한도 체계 개편에 발맞춰 해외송금 고객의 실질적 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한 조치다. 국민인 거주자는 건당 미화 5000

2

매일유업, 선천성대사이상 환아 위한 ‘앱솔루트 하트밀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26년간 선천성대사이상 특수분유를 생산해온 매일유업이 올해도 희귀질환 환아들을 위한 특별한 응원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매일유업의 영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국내 5만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2025 앱솔루트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

3

이랜드 로이드, '캐치! 티니핑' 협업 주얼리 판매 호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협업 컬렉션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협업 컬렉션 인기에 11월 17일부터 12월 11일 기준, 로이드 미아방지 키즈 목걸이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로이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