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아르케아’ 컬래버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0 14:31:12
  • -
  • +
  • 인쇄
‘사쿠죠’·‘블래키’ 등 유명 작곡가 참여, 총 15곡 수록
출시 기념 10% 할인 이벤트 진행
‘디제이맥스 X 애니플러스’ 콜라보 카페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네오위즈는 자사의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가 인기 리듬 게임 ‘아르케아(ARCAEA)’와 협업한 신규 콜라보 DLC(다운로드 콘텐츠)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아르케아’ 컬래버 이미지 [사진=네오위즈]

오는 11일 출시되는 콜라보 DLC는 아르케아의 개성과 음악을 디제이맥스 스타일로 재해석해 탄생했다.

총 15곡이 수록됐으며, ‘사운드 홀릭(SOUND HOLIC)’, ‘사쿠죠(Sakuzyo)’, ‘블래키(BlackY)’, ‘뮤케(MYUKKE)’ 등 실력파 작곡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특히, 지난 8월 ‘디제이맥스 미라클 2025’ 공연에서 최초 공개된 ‘탁 X 제크’의 ‘미리내(MIRINAE)’가 디제이맥스 버전으로 담겼다.

이와 함께 아르케아의 세계관을 반영한 전용 기어 스킨과 노트 스킨을 콜라보 DLC에 적용하고,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콤보 및 판정 폰트도 함께 공개한다.

출시를 기념해 9월 11일부터 9월 18일까지 스팀에서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오는 9월 16일까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본편 및 전체 DLC를 최대 80%까지 할인하는 행사도 운영한다.

콜라보 DLC 출시일인 9월 11일부터 오는 10월 26일까지 애니플러스샵 서울 합정점과 부산 서면점에서 ‘디제이맥스 X 애니플러스’ 컬래버 카페를 운영한다.

‘세요(5eyo)’와 ‘판토’ 작가가 작업한 디제이맥스 대표 캐릭터 ‘엘 클리어’와 ‘엘 페일’의 새로운 키아트를 제작했으며, 현장에서 매주 달라지는 스페셜 메뉴와 특전, 그리고 인게임 캐릭터 및 백그라운드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디오라마 아크릴 스탠드’, ‘아크릴 코롯토’, ‘매탈뱃지’ 등 굿즈를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애니플러스 온라인 스토어 한정 굿즈도 공개된다.

팬들과의 소통에도 집중한다. 백승철(BEXTER) 총괄 프로듀서와 덤핑라이프(DUMPINGLIFE) 등 유명 개발진들이 참여하는 팬 사인회를 개최한다.

애니플러스샵 서울 합정점에서는 오는 9월 20일과 9월 27일, 부산 서면점에서는 오는 10월 18일, 10월 25일에 진행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전 세계 리듬 게이머들이 사랑하는 아르케아와의 컬래버 DLC를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며 “원곡의 감성에 디제이맥스만의 색을 더해 한층 높아진 음악적 완성도를 한층 높였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아르케아는 영국 게임 개발사 ‘로위로(lowiro)’가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리듬게임으로, 독창적인 3D 플레이 방식이 특징이다. 매력적인 스토리와 비주얼, 그리고 유명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고품질의 음악 덕분에 전 세계 리듬 게임 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