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공간디자인 부문 ‘라포애드’ 선정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9 14:52:22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공간디자인 부문에서 라포애드가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지난 202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각 부문별 후보를 선별하고, K-브랜드지수 7개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빅데이터 수치 산출 후 독립된 자문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확정된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이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대상’, 한국브랜드평가위원회가 주관하는 ‘한국브랜드소비자평가 대상’과 함께 국내 3대 브랜드 대상으로 손꼽힌다고 강조했다. 

특히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자문위원단의 심사 과정 중 국내 10대 언론사 기자들의 투표 점수를 미디어 인덱스 수치에 반영해 사회적 공신력을 높였다는 게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설명이다. 

공간디자인 부문의 국가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라포애드는 패브릭부스 제조 전문기업이다. "High Quality Signnage E2 System"으로 특허 및 실용신안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간디자인에 필요한 다양한 형태와 소재를 활용하여 고객의 니즈를 적극 수용한 완성도 높은 패브릭부스로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과 고객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디자인경영의 핵심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서남진 라포애드 대표는 “K브랜드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수상으로 친환경 알루미늄 패브릭부스 이투시스템을 전시부스, 학회부스, 포토월, 인테리어 등 다양한 공간디자인에 효율적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라포애드는 이번 수상을 통해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 만족도를 비롯해 브랜드 신뢰도, 브랜드 경쟁력 등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