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제81기 정기주총 성료…사업목적에 '부동산 개발업' 추가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3-14 14:36:35
  • -
  • +
  • 인쇄
송호성 사장 "변화하는 글로벌 환경, 기아의 기회로"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기아가 14일 오전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제8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총은 주주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날 주총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 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4가지 안건이 원안대로 승인됐다.  


특히, 사업 목적에 ‘부동산 개발업’을 추가하여 플래그십 스토어 신축(시승, 구매, 차량 정비 서비스, 브랜드 체험 등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통합 전시장) 등에 나선다.

기아는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배당금을 전년 대비 900원 상향한 주당 6500원으로 결정했다. 또한, 중장기 밸류업 프로그램을 통해 2025년부터 2027년까지 총주주환원율을 35%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기아는 주주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 실시간 생중계를 진행하고, 사전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했다. 주총 후에는 주주 대상 설명회를 열어 기아의 PBV(목적 기반 차량) 사업 전략을 소개했다. 기아는 2025년 PV5를 시작으로 2029년 PV9까지 PBV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출시하여 2030년까지 총 25만 대를 판매할 계획이다.

송호성 기아 사장은 “지난 5년간 ‘Kia Transformation’을 통해 글로벌 자동차 대중 브랜드 중 제품 부가가치 증가율 1위, 수익성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또한, “변화하는 글로벌 환경 속에서 기아는 친환경차 모델 경쟁력과 유연한 사업/생산 체제 개편 역량을 바탕으로 시장 내 지위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백화점, 새해 맞아 ‘신세계 페스타’ 대규모 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새해를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 ‘신세계 페스타’를 열고 소비 진작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일부터 전국 13개 점포에서 패션·잡화·리빙 등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신년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의 핵심은 ‘Good 福 DAY 특가 상품’이다. 스트리트 패션, 아동, 스포츠 장르를 중

2

현대백화점, 새해 첫 세일 돌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현대백화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아 대규모 신년 할인 행사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1일 오는 2일부터 18일까지 압구정본점과 더현대 서울 등 전국 백화점 점포에서 신년 시즌 할인 행사 ‘더 세일(The Sale)’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패션·리빙·스포츠 등 300여 개 브랜드의 가을·겨울(FW) 시즌 상품을 최

3

[신년사]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그룹의 축적된 본원적 경쟁력 통해 지속 성장해 나가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그룹의 발전을 위해 열정을 다해준 임직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병오년(丙午年) 화두(話頭)로 꺼내며 새해를 시작했다. 정지선 회장은 1일 배포된 신년 메시지에서 “지주사 체제 안정화와 신규 사업의 차질 없는 준비를 바탕으로 지속 성장을 위한 토대를 착실히 다져왔다”며 “특히, 면세점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