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아이온2’ 월드 거래소 오픈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14:37:30
  • -
  • +
  • 인쇄
전 서버 이용자 사용 거래소 추가
기존 서버 거래소 병행 운영 예정
크리스마스 이벤트 시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 ‘아이온2’가 10일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고, 크리스마스 시즌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 ‘아이온2’ 월드 거래소 오픈 이미지 [사진=엔씨소프트]

아이온2 개발진은 전날 공식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월드 거래소 ▲클래스 케어 ▲어비스 및 필드 보스 밸런스 조정 ▲크리스마스 이벤트 등 주요 업데이트 사항을 소개했다.

전 서버 이용자가 함께 사용하는 ‘월드 거래소’가 새롭게 열린다. 월드 거래소는 기존 서버 거래소와 병행해 운영되며, 거래량이 많은 특성에 따라 서버 거래소 대비 2배의 거래 세금이 적용된다.

각 거래소별로 최대 10개까지 물품을 등록할 수 있고, 등록 수수료는 동일하다. 신규 서버 ‘포에타’와 ‘이스할겐’은 기존과 동일하게 단일 거래소만 이용할 수 있다.

전방위 클래스 케어가 순차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검성, 수호성, 마도성, 치유성의 공격력 증가 최대치와 피해 증폭 비중이 달라 발생한 불균형을 바로잡는다. 모든 클래스의 그로기 스킬 특화 중 ‘재시전 시간 감소 효과’도 변경된다.

이용자 요구가 높았던 콘텐츠도 개선된다. 어비스 보스는 리스폰 시간이 절반으로 줄고, 어비스의 정예 몬스터는 ‘은 훈장 조각’을 새롭게 드랍한다.

필드 보스는 두 배 빠르게 등장하며 체력도 상향된다. 필드 이벤트와 차원 침공은 플레이 부담을 낮추고 보상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정된다. 성역 콘텐츠는 중간 보스의 아이템 드랍 확률을 높여 보상 효율을 강화한다.

연말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시작한다. ▲게임에 접속 시 보상을 받는 출석 이벤트 ‘크리스마스 이브 날의 선물’ ▲키나로 구매 가능한 데바 패스 ‘눈 내리는 아트레이아’ ▲이벤트 미션 콘텐츠 ‘얼어붙은 지령서’ 및 이벤트 큐브 ‘루돌프의 선물 상자’ ▲크리스마스 전용 상점 ‘징글벨 페스티벌 상점’ 등이 새롭게 추가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모비스, 경력 재설계 프로그램 확대…"희망퇴직 아닌 노후 설계"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차그룹의 핵심 부품 계열사인 현대모비스가 사무·현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경력 재설계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모비스는 전날 만 50세 이상 사무·현장직 근로자를 대상으로 '리스타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를 전사 차원의 인력 조정이 본격화되는 신호로 보는 시각도 존재한다. 현대모비스 관계

2

글로벌비전·글로벌한부모센터·다문화사랑회, 다문화한부모 경제적 자립 위한 고용안정제도 개선 세미나 성료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사)글로벌비전, 글로벌한부모센터, 다문화사랑회, 정태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동 주최한 '2025 다문화한부모가족 고용안정제도 개선 정책 세미나'가 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교보생명, 사회연대은행 함께만드는세상이 후원하는 '다문화한부모가정 사회 적응을 위한 역량 강

3

美 법원, 고려아연 이그니오 투자 의혹 조사 필요성 재확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미국 법원이 고려아연의 미국 자회사 페달포인트홀딩스(이하 페달포인트)가 제기한 ‘항소 중 집행정지’ 요청을 전면 기각하며, 영풍이 추진해온 이그니오 투자 의혹 관련 미국 증거수집 절차의 정당성과 필요성을 재차 공식 인정했다. 미국 뉴욕 남부연방지방법원은 지난 8일(이하 현지시각) 페달포인트가 제기한 항소 계속 중 집행정지 신청을 기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