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젊은 인재 수혈' 신입직원 69명 채용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1-20 14:47:58
  • -
  • +
  • 인쇄
노동진 수협 회장 "수협서 갓생 펼쳐달라" 신입특강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수협중앙회가 신규 공개채용을 통해 조직의 미래를 이끌 젊은 인재 69명을 최종 선발하고, 20일 현업 부서에 정식으로 배치했다.


김기성 수협중앙회 대표이사는 이날 신입직원에게 근무부서가 적힌 사령장을 각각 수여한 뒤, 임직원들과 이들의 입사를 함께 축하했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도 정식 입사에 앞서 연수 과정을 밟고 있는 신입직원을 찾아 수협인으로서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자세를 당부하는 특강을 펼쳤다.

이 자리에서 노 회장은 “수협은 단순히 이익만을 추구하는 집단이 아니라, 어업인과 수산업의 발전이라는 가치를 추구하는 집단”이라며 “이런 가치 있는 일을 하는 곳에 입사한 것에 자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신입직원들의 눈높이에 맞춰 MZ 세대의 신조어인 ‘갓생’을 언급하며, “직장인으로서 부지런하고 생산적인 일을 하는 갓생을 수협에서 마음껏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수협중앙회는 이달 6일부터 2주간 실시한 연수과정을 담은 동영상을 이날 공개해 신입직원들의 이목을 이끌었다.

이어 김기성 대표이사는 수협 생활에 잘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근무에 필요한 사무용품을 담은 웰컴키트를 신입직원 전원에게 선물했다.

김기성 대표이사는 “신입은 유일하게 실수가 용납되는 시기지만 같은 실수가 반복되어서는 결코 안될 것”이라면서도 “그 실수를 통해 무언가를 깨닫고, 앞으로 전진해 나가는 디딤돌로 삼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수협중앙회 신입직원은 이날부터 상호금융, 공제보험, 수산물 판매 및 유통, 경영지원 등을 담당하는 부서에 각각 배치돼 정식근무에 돌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공개매수 정보’ 빼돌려 3.7억 챙긴 NH투자증권 직원…금융당국, 검찰 고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일반 투자자에게 공개되지 않는 '공개매수' 내부 정보를 악용해 수억원의 부당 이득을 챙긴 NH투자증권 직원과 관련자들이 검찰에 넘겨졌다. 2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증선위)는 전날 정례 회의를 통해 NH투자증권 직원 A씨를 자본시장법상 시장질서 교란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A씨는 상장

2

인천공항공사, 제6기 SNS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1일 공항청사 대회의실에서 ‘인천공항 SNS 서포터즈 6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비롯해 6기 서포터즈 24명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발대식에서는 공사 이학재 사장이 6기 서포터즈에게 위촉장과 서포터즈 증, 공사 기념품 등을 전달했으며, 이후 사

3

코레일, 설 연휴 승차권 123만7천석 판매 ‘작년 설보다 예매율 8.0%p↑’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설 승차권 예매 결과 공급 좌석 207만석 중 123만 7천석(6일간, 일평균 20만 6천석)이 팔려 예매율 59.7%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5일~16일, 19일~21일까지 5일간 진행한 설 승차권 예매는 지난해 설 대비 연휴 기간이 짧아 예매 좌석은 48만 5천석이 감소했으나, 예매율은 8.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