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양영재단, ‘2025 미래 과학캠프’ 참가자 모집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3 14:48:29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그룹은 오는 16일까지 ‘2025 미래 과학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2018년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미래 과학캠프는 삼양그룹과 장학재단인 양영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대전 지역 초등 5~6학년생 80명을 선발해 유망한 과학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사진=삼양그룹]

 

올해 미래 과학캠프는 내달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삼양사 중앙연구소에서 개최되며, △삼양사 중앙연구소 컬러랩 및 쇼룸 탐방 △식품, 화학, 패키징, 의약바이오 분야 체험 교육 △과학마술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육 효과와 참가생들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각자 연구원이 되어 교육 프로그램에서 배운 지식과 기술을 토대로 미래 연구단지를 만들어보는 스토리텔링형 캠프로 운영된다.

 

선착순으로 모집했던 작년과 달리, 올해부터는 지원동기와 과학에 대한 관심도를 살펴보고 발전 가능성과 참여 의지가 높은 학생들 위주로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 희망자는 껌이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접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삼양홀딩스 이수범 HRC장은 “이번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배운 지식을 토대로 미션을 해결하며 협동심과 응용력을 키우고, 과학과 공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삼양그룹은 우리나라 과학계를 이끌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해시드 김서준·JPYC 노리타카 오카베, ‘BWB 2025’ 키노트 연사… 디지털자산 미래 비전에 ‘관심 집중’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글로벌 디지털금융 시장의 새로운 표준을 설계하는 초대형 인사들이 부산을 찾는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와 노리타카 오카베 JPYC 대표는 오는 22일 시그니엘 부산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 2025(BWB2025)에서 키노트 연사로 확정됐다. 이번 행사에서 키노트 연사로 나서는 김 대표와 오카베 대표는 각각 한국과

2

"점심 부담 덜어드려요"...롯데리아, '리아런치' 운영시간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17일부터 타임 할인 프로모션 ‘리아런치’ 운영시간을 30분 확대하고 높은 할인율을 적용한 메뉴를 추가한다. 롯데리아는 고물가 시대 속 런치플레이션의 심화와 간편식을 추구하는 스내킹 문화의 확산으로 변화하는 점심 문화에 발맞춰 ‘리아런치’ 운영시간을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

이제는 기부도 가상자산으로…초록우산-코빗, 가상자산 기부 협력 업무협약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에 가상자산으로 기부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초록우산은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과 업무협약을 맺고 디지털 자산을 활용한 아동 지원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초록우산은 다양한 자산을 통해 기부하고자 하는 최근의 나눔 문화 추세를 반영하여 국내 4대 가상자산 거래소인 코빗과 함께 ‘가상자산 기부 업무협약’을 체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