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대학생 봉사단 해단식…206시간 봉사 달성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24 14:50:52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롯데는 지난 23일 롯데월드타워 31층 오디토리움에서 롯데 대학생 봉사단 ‘밸유’의 활동 종료를 알리는 해단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열린 해단식은 봉사단 활동 경과 발표와 영상 시청, 수료증 전달, 우수팀 시상식 등으로 구성됐다. 롯데지주사 ESG팀의 그룹 ESG 활동 소개와 이종혁 공공소통연구소 소장의 ‘세상을 바꾸는 작은 힘, 캠페인’ 특별 강연도 진행됐다.
 

▲ 대학생 봉사단 밸유 해단식 현장 모습 [사진=롯데 제공]

 

총 20개 팀 80명의 봉사단원은 지난해 10월부터 4개월간 총 206시간 지역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봉사팀들의 환경 테마 활동으로는 업사이클링 교육과 제로웨이스트 활동, 커피박 재활용 활동, 플로깅 등이 있다. 사회 테마 활동으로는 독거노인 심리지원과 다문화 및 미혼 편부모 인식개선, 어르신 영양지원 활동이 진행됐다.

밸유 대학생 봉사단은 앞서 2018년부터 롯데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시작됐던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손보 “경영개선권고 위법 가능성"ㅋ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금융위원회의 '경영개선권고'에 대해 롯데손해보험이 반박하고 나섰다.금융위는 5일 오후 정례회의를 통해 롯데손해보험(이하, 롯데손보)에 대한 적기시정조치 '경영개선권고'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금융당국은 롯데손보 자본 적정성이 취약하다고 판단, 건전성 관리 강화를 주문했다.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정기검사와

2

CJ온스타일, 가습기·전기매트도 ‘오늘도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에 첫 한파주의보가 발효되면서 겨울철 계절가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때 이른 초겨울 추위를 대비해 가습기·전기매트·온열기기 등 약 100여개 겨울 계절가전에 ‘오늘도착’ 등 빠른 배송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실제로 CJ온스타일이 추위가 시작된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계절가전 주문금액을

3

김승연 회장, 한화 선수단에 준우승 기념 오렌지색 아이폰으로 '찐사랑' 증명
[메가경제=정호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한화이글스의 2025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축하하기 위해 선수단에게 팀 상징과 같은 '오랜지색'의 아이폰을 선물했다. 이 아이폰 17 프로는 선수단과 스태프 총 60명에게 전달됐다. 5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 회장은 전날 아이폰을 건네며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