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대학생 봉사단 해단식…206시간 봉사 달성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24 14:50:52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롯데는 지난 23일 롯데월드타워 31층 오디토리움에서 롯데 대학생 봉사단 ‘밸유’의 활동 종료를 알리는 해단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열린 해단식은 봉사단 활동 경과 발표와 영상 시청, 수료증 전달, 우수팀 시상식 등으로 구성됐다. 롯데지주사 ESG팀의 그룹 ESG 활동 소개와 이종혁 공공소통연구소 소장의 ‘세상을 바꾸는 작은 힘, 캠페인’ 특별 강연도 진행됐다.
 

▲ 대학생 봉사단 밸유 해단식 현장 모습 [사진=롯데 제공]

 

총 20개 팀 80명의 봉사단원은 지난해 10월부터 4개월간 총 206시간 지역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봉사팀들의 환경 테마 활동으로는 업사이클링 교육과 제로웨이스트 활동, 커피박 재활용 활동, 플로깅 등이 있다. 사회 테마 활동으로는 독거노인 심리지원과 다문화 및 미혼 편부모 인식개선, 어르신 영양지원 활동이 진행됐다.

밸유 대학생 봉사단은 앞서 2018년부터 롯데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시작됐던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