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 은산장학재단, 학생 52명에 장학금 1억400만원 전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15:01:10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청호그룹의 '은산장학재단'은 올해 장학생 52명에게 총 1억 4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장학생 선발은 지난 9월 약 한 달간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았다. 이후 학업 성적 및 추천서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진행됐다. 올해는 서울시교육청의 교육협력사업과 연계해 선발했다. 최종 선정된 52명의 학생에게 각각 200만 원씩 지급됐다.

 

▲ [사진=청호그룹]

'은산장학재단'은 청호그룹 창립자인 故 정휘동 회장이 2010년 설립한 이래, 매년 학업 성취도가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1000명 이상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왔으며, 앞으로도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우수한 인재들이 경제적인 부담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재단의 설립 취지"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차분해서 더 강한 '강심장' 진겸 기수, 통산 300승 달성
[메가경제=정호 기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1경주에서 진겸 기수가 통산 300승을 달성했다. 대기록을 앞둔 부담 속에서도 차분한 경기 운영과 흔들림 없는 평정심으로 기량을 입증했다. 19일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지난 13일 진겸 기수가 기승한 ‘더포인트’는 출발과 동시에 선두권으로 나서며 경주 초반부터 기대를 모았다. 4코너까지 ‘라이트닝포스’와 치열한 선

2

KT&G, '2026 상상실현 페스티벌 춘천' 티켓 전량 매진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의 ‘2026 KT&G 상상실현 페스티벌 춘천’ 티켓이 지난 12일 오픈과 동시에 전량 매진됐다. 행사는 4월 11일과 12일 이틀간 상상마당 춘천에서 열린다. 19일 KT&G에 따르면 상상실현 페스티벌은 KT&G가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해 2012년 시작한 복합문화예술축제다.

3

하나은행, 차세대 디지털 플랫폼 구축 완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디지털 경쟁력 확보를 위한 차세대 디지털 플랫폼 구축사업인 '프로젝트 FIRST'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본격적 운영에 돌입한다고 19일 밝혔다.'프로젝트 FIRST'는 모바일·기업뱅킹·상품·마케팅 등 업무시스템 전반을 아우르는 차세대 디지털 플랫폼 개선 사업이다. ‘다시 하나답게! 손님 속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