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마이홈 정기적금’ 출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2 15:04:40
  • -
  • +
  • 인쇄
무주택자 대상, 기본 연 4%금리·요건 충족시 8%
비대면 전용 상품, 서류 제출 간소화로 간편 가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 1위 SBI저축은행이 청년을 포함한 무주택 고객의 주거 안정을 응원하기 위해 ‘마이홈 정기적금’ 상품을 신규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 ‘마이홈 정기적금’ 출시 이미지 [사진=SBI저축은행]

최근 ESG 경영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금융권 전반의 요구가 확대되는 가운데, SBI저축은행은 포용 금융 실현을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체계 강화, 금융 교육 지원, 비대면 금융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고객 중심의 금융 서비스를 확대해 왔다.

이번에 출시한 마이홈 정기적금도 이러한 노력의 연장선으로 무주택 실수요자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금융 지원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마이홈 정기적금은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가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 기본 연 4%의 금리에 ▲세대주(0.1%P) ▲만 39세 이하 청년층(0.9%P) ▲소득취약계층(1.0%P) ▲전세사기 피해고객(2.0%P)에 대한 우대금리를 적용해 최고 연 8%의 이자를 제공한다.

특히, 전세사기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한 수신 상품 우대금리는 금융권 최초로 마련된 지원 방안으로, 피해 고객에게 추가적인 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 마이홈 정기적금 상품 표 [사진=SBI저축은행]

이 상품은 사이다뱅크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가입 및 우대금리 요건에 대한 증빙 절차를 간소화해 가입 편의성을 강화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마이홈 정기적금은 청년을 포함한 무주택 고객이 주거 안정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금융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도록 구성한 ESG형 기획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서민금융기관으로써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포용 금융 실현을 위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서 글로벌 플래그십 크로스오버 ‘필랑트’ 양산 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가 부산공장에서 글로벌 플래그십 크로스오버 ‘르노 필랑트(Renault FILANTE)’의 양산을 시작했다. 르노코리아는 지난 1월 21일 부산공장에서 필랑트 1호차 생산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김기석 르노코리아 제조본부장과 박종규 노조위원장이 참석해 주요 직원들에게 격려 선물을 전달하는 등 노사 화합 프로그램

2

오렌지플래닛, 스타트업 밀착형 IPO 준비 프로그램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하, 오렌지플래닛)은 기업가치 1000억원 이상 단계에 진입해 기업공개(IPO)를 검토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IPO 연구모임’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IPO 연구모임은 스타트업이 IPO 준비 전 과정을 점검하고, 실무 중심의 해법을 도출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단기 강연 위주 프로그램과

3

이마트, 물가안정 위한 신선 먹거리 특가 행사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한 대규모 신선 먹거리 할인 행사에 나섰다. 이마트는 1월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신세계포인트 적립 고객을 대상으로 과일, 채소, 수산물, 육류 등 신선식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과일 상품으로는 ‘돌빌레슈타인 하우스 감귤(1.4kg)’을 정상가 2만980원에서 8000원 할인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