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게임즈, ‘인슈라오디드’ 일곱 번째 업데이트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1 15:06:24
  • -
  • +
  • 인쇄
웨이크 오브 더 워터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킨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오픈월드 서바이벌 액션게임 ‘인슈라오디드’의 대규모 업데이트 ‘웨이크 오브 더 워터’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 인슈라오디드 이미지 [사진=킨게임즈]

플레이어들이 강력히 요청한 주요 기능들이 대거 포함된 ‘웨이크 오브 더 워터’는 동적 복셀 기반 물 시스템, 전투 시스템의 전면 개편, 양손 대검 추가 등으로 게임이 전반적으로 새롭게 변화됐다.

새로운 생물 군계인 ‘Veilwater Basin’에서는 도마뱀을 닮은 드라크(Drak)를 비롯해 다양한 야생 동물과 적들을 만날 수 있으며, 대나무와 드라크 테마 장식, 새로운 조명 재료, 음식, 건축 자재 등을 활용해 자신만의 수변 기지를 꾸밀 수 있다.

탐험을 통해 무기와 외형 관련 새로운 콘텐츠는 물론 전반적인 UI가 개선됐으며, 다양한 버그 수정도 함께 이루어졌다.

특히 복셀 기반 물을 게임에 도입해 탐험과 농사, 테라포밍, 건설, 생존 등 다양한 콘텐츠의 깊이가 대폭 확장됐다.

게임 내에서 상호작용 가능한 ‘동적 복셀 물’이 도입돼 플레이어는 물속을 헤엄치고, 식물에게 물을 주거나, 물의 흐름을 조절하고 물 속 동굴을 탐험할 수 있다.

전투 시스템 역시 전면 개편되어 대부분의 전투 아이템 밸런스가 조정되었으며, 전투 난이도를 직접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양서류 적 세력, 완전히 새로운 생물 군계, 다채로운 아이템과 장비, 외형, 자원 등이 추가되어 게임의 재미가 한층 강화됐다.

아울러 새로운 무기 ‘대검’의 등장으로 보다 무게감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새로운 무기 스킬, 보석, 방어구 세트도 함께 추가된다.

낚시 미니게임을 통해 다양한 어종을 잡을 수 있고, 카피바라 등 새로운 야생 생물도 만날 수 있으며, 도마뱀형 몬스터 드라크가 수중과 지상에서 모두 등장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2024년 1월 출시 이후 7번째 대형 업데이트로, 2026년 PC 및 콘솔용 1.0 정식 버전 출시에 앞서 게임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한편, ‘인슈라오디드’는 2024년 1월 스팀(Steam) 사전 체험 버전 출시 이후 전 세계 400만 명이 넘는 플레이어들이 즐기고 있으며, 킨게임즈는 2026년 PC와 콘솔 정식 출시를 목표로 꾸준히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3Q 매출 1601억 기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올 3분기에 매출 1601억원, 영업손실 194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RPG,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토대로 올해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9% 증가한 5129억 원을 기록했다. 다만, 지난 9월 말 신작 출시를 앞두고 진행된 사전 마케팅 비용 등의 영향으로 3분기 영업이익은 감

2

에이에스이티-포엠일렉트로옵틱, 이차전지용 부품 베트남 수출 '업무협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차세대 이차전지용 전고체전해질막 전문기업 에이에스이티가 본격적으로 베트남에 진출한다. 에이에스이티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포엠일렉트로옵틱 비나(4M Electro Optics Vina)와 전고체전해질막 제품의 현지 진출 및 전동화 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식은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

3

NH농협은행, '올원×페이스페이' 경품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오는 30일까지 NH올원뱅크에서 '올원뱅크+토스 페이스페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올원×페이스페이'는 얼굴과 결제수단을 미리 등록하면, 실물카드나 휴대폰 없이도 얼굴 인식만으로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한 간편 결제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로 가입하고 결제 수단을 NH농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