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일루넥스와 STO 비즈니스모델 개발 추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2-06 15:07:51
  • -
  • +
  • 인쇄
업무협약 맺고 계좌관리…조각투자플랫폼 구축·운영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증권은 빅데이터 기반 매칭솔루션 회사 일루넥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특허를 토대로 STO(토큰증권) 비즈니스모델 개발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따라서 하나증권은 향후 조각투자를 비롯한 연관 거래에 필요한 계좌관리 업무를 맡고 다양한 비즈니스모델 발굴 등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일루넥스에서는 양사간 협업을 통해 기술특허를 기반으로 STO 발행을 위한 상품을 개발하고 조각투자 플랫폼 구축·운영에 나선다.
 

▲하나증권이 빅데이터 기반 매칭솔루션 회사 일루넥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특허를 토대로 STO(토큰증권) 비즈니스모델 개발에 나선다. 최원영 하나증권 디지털본부장(왼쪽)과 박진혁 일루넥스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증권]

 

특히 하나증권은 부동산과 미술품·귀금속·모바일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기초자산을 토대로 조각투자 플랫폼과 증권형 토큰 비즈니스 업체들과 콜라보를 확대·강화하고 있다.

주요 파트너로는 피나클과 오아시스 비즈니스·프린트베이커리·아이티센·다날엔터테인먼트 등이다. 참고로 일루넥스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기업·기술매칭 솔루션을 개발·운영하는 회사로 기술특허를 거래하는 플랫폼 테크스톰을 운영하고 있다.

최원영 하나증권 디지털본부장은 “일루넥스와 함께 산업계 지식재산권을 금융시장에 연계한 사업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하나증권은 손님들의 투자경험 확대와 더불어 실물경제를 투자로 매칭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96세도 문제없다…바른세상병원, 초고령 무릎 인공관절 수술 성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병원 바른세상병원은 96세 초고령 환자에게 무릎 인공관절치환술(TKR)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시술은 관절센터장 정구황 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이 집도했다.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고령 환자의 인공관절 수술은 늘고 있으나,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을 동반한 환자는 수술 위험이 높다. 바

2

문혁수 LG이노텍 대표 "미래 육성사업 2030년 매출 비중 25% 이상 목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미래 육성사업의 매출 비중을 2030년 25% 이상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문혁수 LG이노텍 대표는 최근 사업장 현장경영에서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해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미래 육성사업이 빠른 속도로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미래 신사업 비중을 2030년 전체 회사 매출의 25% 이상으로 키우는 것을

3

SKT, 추석 앞두고 협력사에 1330억원 규모 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들의 재정 부담 완화를 위해 1330억원 규모의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 SK스토아 등 ICT 패밀리와 함께 매년 설·추석 명절 전 대금 조기 지급을 시행해왔다. 올 추석에도 전국 1430여개 협력사와 250여개 유통망에 약 1330억원을 연휴 시작 전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