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정선군, 지역경제 및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5 15:17:5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가 15일 정선군과 지역경제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정선군청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는 이민호 강원랜드 관광마케팅본부장 직무대행, 신원주 정선군청 행정국장 등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관광 활성화 도모와 정선아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를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 강원랜드-정선군, 지역경제 및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강원랜드는 하계 성수기 기간 ‘하이원 운탄고도케이블카’를 방문한 고객들의 성원에 화답하는 의미로, 지난달부터 케이블카가 포함된 패키지 숙박 고객을 대상으로 정선아리랑상품권 5천원 권 2매를 제공하는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용객들은 환급받은 상품권을 강원랜드 인근 지역 식당과 상점에서 사용하며 지역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강원랜드는 정선군으로부터 아리랑상품권 5천원권 4만장(2억원)을 구매했고, 정선군도 지역자본의 역외 유출을 방지하는 페이백 프로모션의 취지에 공감하며 상품권 구매금액의 5%를 지원했다.

이밖에도 강원랜드는 지역 특색 먹거리 홍보를 위한 ‘하이원탑 먹거리 장터’ 운영, 지역상점 영수증으로 리조트 시설 이용료를 할인받는 ‘정태영삼 영수증 이벤트’, 지역 문화해설사와 함께 하는 ‘정태영삼 스토리 버스’운영 등 지역 맞춤형 콘텐츠 개발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민호 강원랜드 관광마케팅본부장 직무대행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강원랜드와 정선군이 탄광이라는 특별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상품개발에 힘쓰고, 나아가 지역경제에 긍정적인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화 거장 '소호' 김숙진 화백 5번째 개인전 '자연, 그곳에 머물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거짓과 허구, 겉치레와 인공미가 판치는 세상에 실존적 사실과 진실은 분간하기조차 어려워지고 자연과 호흡하며 살던 순전하고 서정적인 인간 심상은 점차 옛얘기가 돼 가고 있다. ‘혼돈’이라 할 만큼 종잡을 수 없는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자연의 숨결과 동화적인 서정성을 일깨워주고 실존적 사실과 진실의 힘을 보여주는 존재는 그만큼 소중할

2

[현장] 성균관대학교EMBA SM포럼 세미나, 강정수 대표 "AI 경제, 비즈니스 판도 뒤흔든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AI가 없으면 회사에 가라고 했는데 컴퓨터 안 주면서 일하라는 거랑 똑같다. 미디어 소비라든지 소통이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커머스가 불편해지기 시작하는 등 업무가 어려워지는 사회가 온다. AI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강정수 블루닷 에이아이(AI) 연구센터장이 남긴 말이다. 강 센터장은

3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