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 오트, 오트브란 영양 담은 ‘오트밀’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9 15:2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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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의 어메이징 오트가 신제품 오트밀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 ‘어메이징 오트 오트밀’은'오트브란(oat bran)'이라는 프리미엄 원료를 80% 이상 함유했다. 오트브란은 통귀리의 속껍질 부분으로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모여 있는 오트 영양의 핵심인 부위다.

 

▲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은 고품질의 오트밀을 선보이기 위해 부산물이 아닌 독립된 공정으로 생산한 '오트브란'만을 선별했다. 

 

핀란드 청정 지역에서 재배한 세계적으로 고품질인 오트를 원료로 사용하고, 설탕이나 인공첨가물 없이 오트의 영양만 그대로 담아냈다. 1회 섭취량(30g) 기준 식이섬유 3.7g(삶은 브로콜리 약 한컵 반 분량)과 단백질 4g, 칼슘14mg까지 함유해 포만감을 준다.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오트 오트밀을 활용한 레시피도 추천했다. ▲따뜻한게 먹는 오트밀 정통 레시피는 어메이징 오트 오트밀 30g에 따뜻하게 데운 바리스타 오트 음료 150mL를 부어 4분 정도 저어 먹는 방식으로, 부드럽게 불어난 귀리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다양한 토핑을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오버나잇 오트밀은 밤에 오트밀 30g과 요거트 120g을 섞어 냉장고에 4시간 이상 불린 후, 다음 날 과일이나 견과류를 더해 아침 식사로 먹기에 적합하다.

 

어메이징 오트 오트밀의 1회 섭취 권장량은 30g이며, 제품 용량은 150g(30g X 5포)과 대용량 900g 제품이 있다. 제품 구매는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와 매일유업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매일유업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4일 일요일까지 최대 17% 할인 혜택가를 누릴 수 있는 네이버 신상위크 특가전을 시작으로 다양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관계자는 “국내 오트음료 시장 1위를 선두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최적화된 오트밀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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