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김치냉장고, 한국의 소비자대상 소형 김치냉장고 부문 대상 수상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0 15:27:4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은 다목적 주방가전 ‘풀무원 김치냉장고’가 2025 한국의 소비자대상 소형 김치냉장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의 소비자대상’은 동아일보와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브랜드 차별화, 선호도, 만족도, 소통지수 등 총 4개 카테고리별로 전문가 평가와 소비자 평가를 종합해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 [사진=풀무원]

 

풀무원의 ‘김치냉장고 148L’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정교한 온도 제어 기술과 김치 보관에 최적화된 발효 시스템으로 소형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풀무원 김치냉장고 148L’는 풀무원만의 발효과학으로 구현한 ‘톡톡김치’ 제품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는 풀무원의 김치 노하우를 바탕으로 김치의 맛과 신선함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독자적인 냉각 시스템을 탑재해 내부 온도 편차를 최소화하며, 냉기 토출구를 각 칸마다 별도로 적용했다.

 

148L 용량으로 설계돼 김치통 외에도 곰솥, 수박 등 대형 식자재 보관이 가능하며, 4가지 온도 전환 모드(김치, 냉장, 냉동, 고기&주류)와 2가지 숙성 모드(쾌속 숙성, 자연 숙성)를 제공해 김치와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맞춤 보관할 수 있다.

 

풀무원은 이번 수상을 기념하기 위해 네이버 풀무원가전 브랜드스토어에서 김치냉장고 148L 모델 구매시 풀무원 파워 플랫 블렌더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내달 8일까지 진행한다.

 

풀무원 리빙케어사업부 강재훈 사업부장은 “풀무원의 김치 제조 및 보관 노하우를 집약해 선보인 김치냉장고가 소비자와 전문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혁신 가전을 선보임으로써 바르고 건강한 식문화와 편리한 주방생활 환경을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부산 광안리, 주민·관광객 함께 즐기는 골목상권 축제 ‘남천바다로 가는 길’ 9월·10월 두 차례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의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안리 세흥시장~광리단길 일대에서 ‘남천바다로 가는 길’ 행사가 9월과 10월 두 차례 열린다. 상인회 소속 개성 있는 상점들이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특별한 소비 경험을 선사한다.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에 위치한 해당 골목 상권은 '남천바다로

2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 확산에 발맞춰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지갑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NFT지갑 서비스’는 고유성과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인 NFT를 보관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지갑 서비스다. 기업은행은 고객들이 직접 NFT 자산을 관리하고

3

잇다컴퍼니, ‘춘천버디즈’ 캐릭터로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 참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강원도의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잇다컴퍼니는 지역 기반 IP 사업으로 춘천을 브랜딩하는 팀, ‘춘천버디즈’를 선보이며 지난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에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 이번 전시는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으로 진행된 ‘2025년 국내 전시회 공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