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자립준비청년 멘토단 '우리사이' 2기 출범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10-14 15:34:15
  • -
  • +
  • 인쇄
시설보호아동 50명에 독립생활 준비
예비 취준생 사회적 지지체계 마련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우리금융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지난 12일 서울 중구 우리금융지디털타워에서 자립준비청년 멘토단 '우리사이'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우리금융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지난 12일 서울 중구 우리금융지디털타워에서 자립준비청년 멘토단 ‘우리사이’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우리사이'는 자립준비청년에게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사회인 멘토와 연결해 주고, 자립준비청년 스스로를 예비 자립준비청년의 멘토로 성장시키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자립준비청년 50명과 사회인 멘토 30명을 포함한 총 80여 명의 '우리사이' 참여자가 참석해 서로 소통하며, 앞으로 활동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립준비청년 멘토단은 심사를 통해 자립 선배로서 멘토링의 자질이 있는 50명을 선발했다. 더불어 사회인 멘토단은 사회적 기업가 등 다양한 경험을 가진 30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참여 의지가 높은 우리금융 임직원 6명도 외부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 사회인 멘토단에 합류했다.

 

예비 자립준비청년인 시설보호아동 50명은 '우리사이' 자립준비청년 멘토단과 그룹으로 매칭돼 독립생활 준비와 사회생활 전반에 대해 멘토의 조언을 받게 된다. 이밖에도 예비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자기개발 활동비용도 50만원 이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우리사이'는 지난 2022년 우리금융미래재단과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힘을 합쳐 자립준비청년의 사회적 지지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맺은 협약에서 시작했다. 굿네이버스가 운영사무국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듀윌, 재경관리사 ‘가답안·가채점’ 서비스 사전예약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오는 20일 시행되는 제121회 재경관리사 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의 빠른 합격 확인을 돕기 위한 가답안서비스 사전예약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시험 당일인 오는 20 오전 11시까지 진행된다. 에듀윌은 시험 종료 직후 수험생들이 답안을 입력하면 예상 점수와 합격 가능성을 확인 할 수 있는 가답안 서비스

2

서울사이버대 AI스마트팜학과, 강북구청 협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AI스마트팜학과는 강북구청과의 산학·관학 협력을 통해 2025년 1년간 도심형 스마트팜 기반 지역상생 모델을 성공적으로 구축 및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AI스마트팜학과는 강북구청 내 유휴 부지에 조성된 스마트팜 실습 공간을 활용하여 학생 현장실습을 정규 교육과정과 연계해 운영했다. 학생들은 AI 기반 환경제어,

3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 신규 교과목 신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보건의료행정전공가 2026학년도 1학기부터 전공 기반 실무교육 강화를 위한 9개 핵심 과목을 신규 편성하고 교과 과정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보건의료행정전공은 초고령 사회로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2026년부터 총 5개의 특화과정 신설과 기존 과정의 고도화를 통해 특화 교육과정을 진행한다.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