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오프라인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

최정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0 15:48:20
  • -
  • +
  • 인쇄
대면 창구서 타행 계좌 이용 가능…출시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오픈뱅킹 공동업무시스템의 계좌기반 API를 적용해 영업점 창구에서도 타행계좌를 조회하고 출금·이체할 수 있는 ‘오프라인 오픈뱅킹’ 서비스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출시는 기존 비대면 채널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오픈뱅킹 기능을 대면 창구까지 확대한 것으로, 농협은행 입출식 활동 계좌를 보유한 만 19세 이상 개인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주요 기능은 ▲타행 본인계좌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 ▲타행 계좌에서 출금해 당행 입출식 계좌로 이체하는 서비스 등이다.
 

▲ [사진=NH농협은행]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19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영업점에서 오프라인 오픈뱅킹을 신규 가입한 고객 중 7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크루아상 세트를 제공한다. 또한 오프라인 오픈뱅킹을 통해 타행 계좌에서 금액을 인출한 후 당일 농협은행 예·적금을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77명에게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7명)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10명) ▲파리바게뜨 교환권(25명) ▲BBQ 치킨세트(35명)를 제공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 금융 접근성과 선택권이 한층 확대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로 실질적인 혜택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서비스와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NH올원뱅크와 NH스마트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가까운 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고객행복센터를 통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화약품, 구형모 베트남 대표사무소장 선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화약품은 신임 베트남 대표사무소장에 구형모 전무를 선임했다고 20일 밝혔다.구형모 전무는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97년 삼성물산에 입사해 홈플러스 창립 멤버로 커리어를 시작했다. 이후 삼성테스코와 롯데쇼핑㈜ 슈퍼마켓 부문을 거쳐 2002년 CJ올리브영㈜에 합류했다. 당시 3개 점포를 운영하던 초기 단계에서 상품운영기획,

2

현대트랜시스, 국가품질경영대회 3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미래 모빌리티 선도기업 현대트랜시스가 19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3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경영 시상식으로, 품질혁신활동을 통해 산업 경쟁력 향상에

3

케이카 "연말, 벤츠 E클래스 시세 최대 15% 감소"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 해가 끝나가는 시점, 추운 계절과 함께 가장 합리적으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는 적정 시기가 다가오고 있다.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가 주요 인기 수입차 모델의 중고차 시세를 분석한 결과 연초 대비 최근 시세가 크게는 15% 가까이 하락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내에서 주요 인기 모델로 꼽히는 BMW 3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