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 가온앤x슬찬한방병원과 3자 MOU 체결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0 15:54:5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2B 식자재 전문기업 푸디스트는 정밀영양 솔루션 기업 ㈜가온앤, 항암 및 고위험군 요양 전문 의료기관 슬찬한방병원과 함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개인의 건강검진 결과와 식습관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화된 식단과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식자재, 헬스케어, 의료 등 서로 다른 산업 간 협업으로 주목받고 있는데, 개인의 특성과 건강 상태를 고려해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질병 예방과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사진=푸디스트]

 

푸디스트는 위탁급식과 식자재유통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급식 사업장 등에 건강검진과 연계된 맞춤형 식단과 건강기능식품 패키지를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가온의 AI 기반 영양 리포트와 슬찬한방병원의 임상 실증 데이터를 활용해 최적화된 건강 식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방침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병원 및 검진센터 내 영양상담과 건강기능식품 추천 부스 공동 운영, 암환자 맞춤 식이관리 테스트베드 구축, 기업 및 공공기관 대상 건강검진 연계 식단·건기식 패키지 상품 개발 등이다. 

 

푸디스트의 단체급식소와 암환우 전문 온라인몰 ‘온케어몰’을 통해 최적화된 상품을 공급하고, 헬스월릿 앱을 활용한 O2O(Online to Office) 융합 모델을 확대할 계획이다.

 

푸디스트 박선호 영업총괄 부사장은 "이번 협약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고객들에게 개인화된 컨설팅을 통해 위탁 급식의 품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고객들에게 건강관리와 연계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며 건강한 식문화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겠다”라고 밝혔다.

 

향후 3사는 ▲고령자와 만성질환자를 위한 특수 식이 패키지 개발 ▲기업 대상 정기 건강 챌린지 서비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와의 공동 마케팅 ▲복지포인트 연계형 구독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하며 비즈니스 모델을 실증하고 사업화를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촌치킨, 롯데JTB와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가 지난 11일 롯데JTB와 외국인 고객 대상 체험형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교촌1991스쿨’ 운영 등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를 추진하며, 향후 3년간 K-치킨 세계화를 위한 중장기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협약식은 11일 성남시 수정구

2

'돌싱글즈7' 동건 "단추 다시 꿰매 보려" 최종 선택 12시간 전 명은에 직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단추를 다시 꿰매볼까 해서…” MBN ‘돌싱글즈7’의 동건이 ‘돌싱하우스’의 최종 선택을 12시간여 앞두고 명은에게 ‘불도저’급으로 직진해 ‘심장 쫄깃’한 상황을 만든다. 14일(일) 밤 10시 방송하는 MBN ‘돌싱글즈7’ 9회에서는 동건이 ‘1:1 데이트’를 마치고 돌아온 명은에게 불꽃 대시해 ‘돌싱하우스’를 대혼돈에 빠뜨

3

아웃도어 본질에 스타일을 더하다…네파 2025 F/W 시즌 룩북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네파가 12일 모델 이준호·안유진과 함께한 2025년 가을·겨울(F/W) 룩북을 공개했다. 네파는 ‘樂 on the Hills’를 테마로 거칠고 광활한 자연에서 본격적인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도심 속 자연과 근교의 가벼운 트레킹까지 아우르는 새로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이번 시즌에는 기존 아웃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