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키X안나킴, 프랑스 'Y3K' Fashion Corée 찢었다!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0-31 15:54:56
  • -
  • +
  • 인쇄
파리 현지 대중의 열렬한 환호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에스팀 소속 아티스트들이 프랑스 파리에서 한국의 문화를 알리며 K-컬처의 위상을 드높였다.


지난 26일 크리에이터이자 댄서 아이키(AIKI)와 모델 겸 DJ로 활동하고 있는 안나킴(Ana Kim)이 프랑스 파리 브롱냐르 궁(Palais Brongniart)에서 진행된 ‘2024 프랑스 K-박람회(K-EXPO FRANCE 2024)’와 연계 개최되는 ‘와이쓰리케이’ 패션 꼬레(‘Y3K’ Fashion Corée)에 참여해 그들만의 독창적인 퍼포먼스로 현지 대중의 열렬한 환호를 받을 수 있었다.


와이쓰리케이 패션 꼬레는 파리 현지 대중이 참여하는 패션 융합 퍼포먼스 쇼로 K-패션을 K-팝과 댄스 두 개의 다양한 문화 장르로 융합하여 신비하고도 에너지 넘치는 K-컬처를 선보인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 아이키는 그녀가 리더로 속한 댄스 크루 훅(HOOK)과 함께 MZ 세대가 사랑하는 브랜드 ‘닙그너스(nibgnus)’와 ‘선우(SUN WOO)’의 패션쇼에서 K-팝 곡들의 안무를 훅만의 느낌으로 재창조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그들만의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는 현장을 뜨겁게 달구며 현지 대중의 많은 인파를 불러 모으는 등 공연장을 방불케하는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브랜드 ‘닙그너스’와 ‘선우’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인 NCT 127과 에스파(aespa)의 의상을 활용한 쇼를 선보였고, 아이키의 퍼포먼스 그리고 K-팝의 매력이 어우러져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 수 있었다. 특히 브랜드 선우는 최근 에스팀과 디자이너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K-패션의 위상을 높이는데 큰 활약을 하며 추후 에스팀과 함께 국내외에서 활발한 협업을 이어 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키와 훅은 2024 프랑스 K-박람회 속 K-팝 커버 댄스 콘테스트에 심사위원으로도 참여, K-팝과 댄스를 사랑하는 해외 팬들과 하나가 되는 시간 또한 가졌다. 이에 아이키는 음악과 패션, 퍼포먼스로 하나가 된 공간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댄서로서 다시 한번 더 입지를 굳건히 했다.

모델 겸 DJ 안나킴은 애프터 파티에서 디제잉을 통해 현장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그녀의 세련된 음악 스타일과 함께 K-팝 음악을 녹여낸 디제잉 무대는 현장에 참여한 이들을 열광케 했다. 현지 분위기에 걸맞은 스타일링과 그녀의 프로페셔널한 디제잉은 K-팝의 글로벌한 매력을 프랑스 파리에 성공적으로 전파했다는 후문이다.

아이키와 안나킴이 ‘와이쓰리케이’ 패션 꼬레에서 선보인 각종 퍼포먼스는 K-컬처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을 더욱 높이는 계기를 만들었으며, 그 중심에서 큰 역할을 해낸 이들의 앞으로의 활동 역시 한국 문화를 전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유럽 권역에서 첫 개최된 2024 프랑스 K-박람회는 관계 부처 간 협업을 통해 K-콘텐츠, 농식품, 수산 식품, 소비재 등 유망 제품·서비스 수출을 위해 B2B부터 B2C까지 아울러 해외에서 개최된 한류 종합행사로, 지난 10월 26일부터 30일까지 프랑스 파리 브롱냐르 궁에서 개최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