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광복 80주년 맞아 '간송미술문화재단' 협업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0 15:56:5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노브랜드가 오는 14일 광복 80주년을 맞아 간송미술문화재단과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10일 이마트에 따르면 노브랜드 스테디셀러 7종에 간송미술문화재단이 보유한 국보와 보물 등 10여점의 이미지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해 우리 문화유산의 멋을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게 한다.

 

▲ <사진=이마트>

 

'노브랜드x간송미술관 1A 우유(900ml)'는 고려청자를 대표하는 걸작인 국보 ‘청자상감운학문매병’, ‘청자오리형연적’ 등을 패키지 디자인에 활용해 한국의 미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노브랜드x간송미술관 전장김/도시락김'에는 국보인 혜원 신윤복의 '혜원전신첩' 속 '주사거배'와 '단오풍정' 이미지를 적용했다. 김이 한국 특산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선물용으로도 뜨거운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노브랜드x간송미술관 노블화장지/미용티슈'에는 겸재 정선의 '독서여가'와 단원 김홍도의 '황묘농접' 등이, '노브랜드x간송미술관 캔콜라/캔사이다'에는 각 상품과 어우러지는 국보 청자와 불상의 이미지를 더했다.

 

간송미술문화재단은 일제 강점기 우리 문화 유산을 보호하고자 '간송 전형필' 선생이 전 재산을 바쳐 설립한 대한민국 최초의 사립 미술관 '간송미술관'이 근간이다.

 

재단은 2013년 간송 컬렉션의 심화 연구와 체계적 보존을 위해 설립됐으며, 문화로 나라를 지킨다는 간송 선생의 '문화보국' 정신을 계승해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훈민정음 해례본' 등 국보를 비롯해 신윤복의 미인도, 정선의 금강내산 등의 보물을 포함한 주요 문화유산을 소장 중이다.

 

이러한 간송미술문화재단의 시대적 정신과 국내 대표 브랜드인 노브랜드가 만나 광복 80주년을 기념하게 된 것이다. 협업 상품 7종은 전국 이마트와 노브랜드 전문점, SSG닷컴에서 동시 판매하며 출시를 기념해 오는 14부터 28일까지 이마트와 노브랜드 전문점에서 7개 품목 중 2개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e머니 2000원을 증정한다.

 

또한 협업 상품의 판매수익금 일부는 우리 문화유산의 보존과 연구, 교육사업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혜영 이마트 노브랜드 PN개발팀장은 "이번 협업은 노브랜드가 추구하는 '실용적 가치'에 '문화적 감성'을 더해 대한민국의 문화유산을 고객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마트는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무궁화를 담은 특별한 식기류도 선보인다.

 

프리미엄 테이블웨어 브랜드인 '포트메리온'의 '무궁화 시리즈'를 병행수입하여 오직 한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글로벌 단독 상품으로 출시했다. 이번 시리즈는 접시·보울·머그 등 총 12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과 SSG닷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행사카드로 해당 상품 결제 시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해주는 특별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포트메리온 무궁화 공기'는 행사가 1만2950원에, '포트메리온 무궁화 파스타볼'은 행사가 1만39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인터파크 글로벌, '2025 대한민국상품대상' 한류 부문 대상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인터파크 글로벌이 '2025 대한민국상품대상'에서 한류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한류 팬들을 위한 한국 관광 플랫폼으로서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놀유니버스가 10일, 인터파크 글로벌이 지난 8일 서울대학교에서 개최된 한국상품학회의 '2025 대한민국상품대상'에서 ‘한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

2

알럭스 '윈터 뷰티' 개최…겨울 감성 담은 명품 뷰티 컬렉션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럭셔리 뷰티·패션 버티컬 서비스 알럭스(R.LUX)가 겨울 시즌을 맞아 ‘윈터 뷰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 보습과 향을 중심으로 따뜻한 감성을 담은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알럭스는 한 해의 마무리를 더욱 특별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연말 선물 아이템도 함께 선보인다. 10일 쿠팡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새롭게 입점한 에

3

롯데마트, 겨울 간식 트렌드 '호풍미 고구마'로 잡는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K-고구마를 통해 겨울 먹거리 선점에 나선다. 아침 기온이 10도 아래로 떨어지며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자 겨울철 대표 간식인 고구마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기온이 급격히 낮아진 10월 18일부터 11월 7일까지 롯데마트의 고구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마트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