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함유 아라미드 워크웨어의 등장, K2 Safety 신제품 난연 워크웨어 출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5 16:03:16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산업안전 브랜드 K2 Safety가 25FW 신규 라인업으로 고성능 난연 워크웨어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시리즈는 사계절용 티셔츠·바지·조끼를 비롯해 가을·겨울용 자켓까지 총 5종으로 구성돼 폭넓은 현장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K2 Safety 난연 워크웨어의 가장 큰 특징은 아라미드 함유량이다. 아라미드는 뛰어난 내구성과 내마모성을 지니며, 특히 400도까지 녹지 않고 탄화되는 슈퍼섬유 메타아라미드를 70% 이상 사용해 시중에 판매되는 난연 워크웨어 중 최고 함유량을 자랑한다. 난연 기능을 극대화하면서도, 착용 시 뻣뻣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스코스 원단을 혼방해 부드러운 터치감과 착용감을 확보했다.

다양한 환경에서의 보호를 위해 원단은 EN531(화염 및 열위험 관련), EN1149-5(정전기방지) 등의 인증을 획득한 원단을 사용하여 의무 인증 대상은 아니지만 현장 내 실질적 보호 성능을 위해 노력했다.

이번 난연 라인업은 5명의 현장 작업자 인터뷰를 기반으로 디자인·설계된 점도 눈에 띈다. 작업자가 직접 겪는 불편과 필요 요소를 적극 반영해 소매 연장 커버, 통기 구조(벤틸레이션) 등 디테일을 강화했다.

K2 Safety 관계자는 “이번 난연 라인업의 A부터 Z까지는 실제 현장에서 일하는 분들의 목소리가 그대로 반영됐다”며 “소매 연장 커버·벤틸레이션 같은 세부 기능 역시 현장 필드 의견이 없었으면 구현하기 어려웠다. 앞으로도 작업자와 더욱 밀착 소통하며 실질적인 워크웨어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중년 이후 돌발적 망상·성격 변화… 치매 초기 신호일 수 있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중년 이후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망상이나 성격 변화가 조현병 등 정신병적 증상으로 오인되는 사례가 적지 않지만, 실제로는 치매 초기 단계에서 나타나는 신경퇴행성 변화일 가능성이 크다는 지적이 제기됐다.건국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노인클리닉 전홍준 교수는 “근거 없는 의심, 급격한 성격 변화, 저장강박이 눈에 띄게 나타날 경우 정신병적 장

2

삼성바이오로직스, 2026년 정기 임원 인사 단행…“최연소 여성 임원 2명 배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CDMO(위탁개발생산)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회사는 올해 수주 신기록을 다시 쓰며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 중인 가운데, 이번 인사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인재 발탁’에 방점을 찍었다.이번 인사에서 김희정·정형남 상무가

3

노스페이스, ‘키즈 윈터 컬렉션’ 출시…김나영 패밀리 화보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본격적인 겨울 성수기를 앞두고 ‘키즈 윈터 컬렉션’을 출시하며 기능성과 디자인을 강화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2007년 업계 최초로 키즈 라인을 론칭한 이후 지속적으로 축적해온 기술력과 트렌디한 ‘미니미(Mini-Me)’ 콘셉트를 반영해 패밀리룩 연출이 용이하도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