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도라, 전미라와 협업 ‘크로스코트 컬렉션’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6 16:03:4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디아도라(diadora)가 전 테니스 선수 전미라와 협업한 ‘크로스코트(CROSSCOURT) 컬렉션’을 출시했다.


협업에 참여한 전미라는 테니스 국가대표 출신으로 현재, 테니스 지도자로 활동하며 유소년 테니스 선수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평소 철저한 자기관리로 건강미의 아이콘이자 스타일리시한 패션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협업 컬렉션명 ‘크로스코트’는 코트 대각선 방향으로 공을 치는 경기 용어이다. 강력한 크로스코트 샷은 승부를 결정짓기도 하는데, ‘크로스코트 컬렉션’ 이름은 코트를 압도하는 경기력과 스타일링을 보여준다.

▲ 디아도라, 전미라와 협업 ‘크로스코트 컬렉션’ 출시!

이번 협업에서 전미라는 기획 단계부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했다. 테니스에 대한 깊은 이해도, 풍부한 실전 경험에 기반해 경기 집중을 유도하는 디자인 디테일부터 컬러, 피팅 등까지 전미라의 노하우와 감각이 담겨 있다. 컬렉션 준비에만 약 8개월여가 소요되었다.

‘크로스코트 컬렉션’의 특징은 스포티 중심의 기존 디아도라가 선보이던 코트 룩과 달리 경량, 신축성 높은 소재 등 경기력 향상을 위한 기능성, 운동성에 집중하되, 그린과 민트, 핫핑크 등 경쾌한 컬러와 레이스, 플리츠 디테일 등으로 여성의 우아함과 강인함을 부각했다. 여성용으로만 출시한 ‘크로스코트 컬렉션’은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는 티셔츠, 자켓 등 실용적 아이템을 포함해 원피스, 숏스커트, 모자, 양말 등 15종으로 구성된다.

‘크로스코트 컬렉션’의 대표 아이템으로는 ‘튜튜 스커트’와 ‘언발란스 슬리브리스’가 있다. ‘튜튜 스커트’는 발레리나가 연상되는 풍성한 볼륨감의 숏스커트 실루엣이 특징이다. 경량의 메쉬 소재를 이중으로 덧대 비침 걱정 없이 풍성한 스타일을 연출하면서도, 봉제선 없는 심리스 밑단을 적용해 착용감이 가볍다. 컬러는 그린, 민트, 화이트 등 총 3가지로 준비돼 있다.

‘언발란스 슬리브리스’는 다른 장식은 일체 배제한 미니멀한 디자인에 비대칭 라인의 어깨 끈과 디아도라의 날개모양 심볼 프리즈(Frieze)로만 포인트를 줬다. 신축성이 뛰어난 고탄성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과 피부에 닿는 밀착감이 안정적이고 우수하다. 컬러는 핑크, 민트, 화이트 등 총 3가지가 있다.

‘크로스코트 플리츠 원피스’는 고기능 냉감 소재를 사용해 피부에 닿는 촉감이 시원하고, 자외선 차단 등 테크니컬 요소를 갖췄다. 가로 세로 방향 모두 신축성 높은 원단이라 역동적인 동작에도 걸리는 부분 없이 착용감이 편안하다. 전면에 적용한 메쉬 소재는 통기성, 땀 배출 효과뿐 아니라 레이스와 어우러진 조합이 여성미와 우아함을 더한다. 컬러는 핑크, 민트, 화이트 등 총 3가지.

‘크로스코트 원피스 자켓’은 코트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입기 좋은 실용적 아이템이다. 허리 스트링을 조일 때 자연스럽게 잡히는 주름과 네크라인의 셔링 디테일이 귀엽다. 투웨이 지퍼로 활용방법에 따라 스타일링에 변화를 줄 수 있다. 고기능성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착용한 채 운동을 해도 편안하고, 자켓 뒤편에 촘촘한 그물망 형태로 타공 처리해 땀, 열기 배출 등 벤틸레이션 효과를 선사한다. 컬러는 민트, 아이보리, 블랙 등 총 3가지 컬러가 있다.

디아도라와 전미라가 협업한 ‘크로스코트 컬렉션’은 전국 디아도라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공식몰에서 판매한다.

한편, 디아도라는 크로스코트 컬렉션 런칭과 더불어 5월 12일 디아도라의 테니스 레슨 프로그램인 ‘써콜로 디 테니스’의 스팟 이벤트 ‘플레이 테니스, 플레이 디아도라(Play tennis, Play diadora)’를 경남 양산에 위치한 삽량 체육공원에서 진행한다. 당일 이벤트에서는 전미라와의 원포인트 레슨 및 다양한 이벤트와 미니 복식 대회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 참가…동물복지 앞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풀무원식품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에서 동물복지 계란과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 등 2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동물복지 가치 확산 활동에 앞장섰다고 28일 밝혔다. 동물보호의 날 축제는 10월 4일 ‘동물보호의 날’을 맞아 마련된 사람과 동물의 공존 문화를 확산하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제1회

2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신규·기존 고객에 모두 '만족' 평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는 지난 주말까지 하남 스타필드에서 진행했던 ‘르노 팝업 스테이지’ 행사에서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와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 체험 고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었다고 밝혔다. 출시 1주년을 맞은 그랑 콜레오스는 기존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난 바 있다. 28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9월 17일부터 2

3

현대리바트, 캐릭터 피규어 토대로 'MZ 공략' 박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리바트가 2030 세대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젊은 세대 코드에 맞춰 수제 공예품을 소개하는 전문관을 열고 서울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엔 캐릭터를 활용한 피규어를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리바트 캐릭터’로 만든 피규어 6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