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종가X롱블랙, 김치 토크쇼 ‘RED TALK’ 성료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9 16:05:4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가 지식 콘텐츠 서비스 롱블랙과 진행한 토크쇼 ‘RED TALK: 김치를 말하다’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9일 밝혔다.

 

‘롱블랙’은 다양한 콘텐츠를 발행하는 구독형 지식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온라인은 물론 강연 및 토크쇼 등을 통해서도 독자와 소통하고 있다. 

 

▲ [사진=대상]
 

지난 28일 오후 서울 코사이어티 성수에서 열린 토크쇼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70명의 청중이 함께했다. 평일 저녁임에도 불구하고 참가 신청이 쇄도해 공지 당일 조기 마감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행사의 모더레이터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190만 구독자와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는 방송인 겸 작가 조승연이 맡았다. 요리를 사랑하는 배우 류수영, 미쉐린 3스타 안성재·강민구 셰프의 스승으로 알려진 조희숙 셰프, 국내 유명 외식 프랜차이즈 식당들을 기획한 ‘바비정’ 정동우 대표가 패널로 참여했다.

 

토크쇼는 김치를 문화적 언어로 바라본 ‘지금 김치를 말하다’, 세계 식문화 속에서의 김치와 그 확장 가능성을 논의한 ‘김치의 국경을 넘다’, 미래 식문화에 대한 가능성을 탐구한 ‘김치라는 코드’ 등 세 가지 세션으로 구성됐다. 각 세션이 마무리된 후에는 질의응답 코너를 통해 청중들이 패널들과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각 패널들은 한국인의 식탁에서 김치가 갖는 정체성과 상징성을 시작으로, 글로벌 무대에서의 김치의 위상 변화에 대해 입체적으로 조망했다. 특히 프랑스 와인, 일본 라멘 등 세계화 성공 사례와 비교하며 김치의 글로벌 대중화를 위한 해법을 모색하고, 나아가 김치가 세계 식문화 속에 어떤 형태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에 대한 전망을 공유했다.   

 

이정훈 대상주식회사 브랜드그룹장은 “셰프와 작가, 기획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김치가 지닌 의미와 매력을 각자의 경험과 시각으로 조명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종가는 국내외를 대표하는 김치 전문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김치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2025 연말결산 특가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은 18일 오전10시부터 28일까지 ‘2025 연말결산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연말결산 특가 프로모션은 국제선 59개 노선을 대상으로 티웨이항공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진행된다. 탑승 기간은 노선별로 상이하며, 일부 기간을 제외한 2026년 10월 24일까지다. 초특가 항공권을 놓쳤더라도 할인 코

2

카페24 매일배송 도입 브랜드, 금요일 주문량 40%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주말 주문이 매출 성장의 변수로 떠오른다. 주 7일 배송 환경이 확산되면서 금·토·일 주문량이 뚜렷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에 따르면 자사 풀필먼트 서비스 '카페24 매일배송'을 30일 이상 도입해 운영한 쇼핑몰 96곳을 분석한 결과, 금요일 일평균 주문량이 도입 전

3

당근, 올해 연말결산 "1억9000건 중고거래·5000만번 알바 지원 등"
[메가경제=정호 기자] “1억 9천만 건의 중고거래 연결, 8600만 건의 동네생활 소통, 지구를 2940바퀴 돈 발걸음, 5000만번의 알바 지원” 당근이 2025년 한 해 이웃들의 일상을 숫자로 기록했다.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올 한 해 이웃들의 발자취를 담은 ‘2025 연말결산’ 데이터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당근은 중고거래를 비롯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