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 ‘정수기 물맛 품평회’ 최고 등급 획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3-24 16:08:20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코웨이는 자사 ‘아이콘 정수기2’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주관하는 ‘제7회 정수기·생수 물맛 품평회’에서 정수기 부문 최고 등급인 그랑골드를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코웨이는 지난해 노블 정수기에 이어 올해 물맛 품평회에서도 아이콘 정수기2가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5년 연속 최고 물맛 정수기로 인정받았다.
 

▲ 코웨이의 아이콘 정수기2 [코웨이 제공]

 

이번 정수기 물맛 품평회에서 국가대표 워터소믈리에 출신 심사위원 5명이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국내 정수기 제품들의 물맛을 비교 평가했다. 심사 결과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가 그랑골드 등급을 받으며 최고 물맛 정수기에 선정됐다.

아이콘 정수기2의 물맛을 평가한 심사위원은 “부드러운 구강 촉감과 더불어 청량감이 뛰어나다”고 심사평을 전했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는 친환경 소재와 FDA 테스트을 통해 위생성과 안전성을 입증받은 제품이다.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5년 연속 최고의 물맛에 선정된 코웨이 정수기는 그간 코웨이가 물에 대한 집념으로 이뤄낸 연구개발의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매년 진행하는 정수기·생수 물맛 품평회는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물맛 좋은 제품에 대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국가대표 워터소믈리에가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물맛을 평가하며 점수에 따라 그랑골드‧골드‧실버 등급을 부여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신라면 툼바, 2025 일본 히트상품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 툼바가 일본 경제 전문지 ‘닛케이 트렌디’(Nikkei Trendy)가 발표한 ‘2025년 히트상품 베스트 30’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닛케이 트렌디는 일본경제신문사가 발행하는 월간지로, 일본 소비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유력 매체다. 매년 말 발표하는 ‘히트 상품 베스트 30’은 지난 1년간 일본에 출시된 상품

2

동원시스템즈, 3분기 영업익 202억원...전년比 28.3% 감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원시스템즈 연결 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202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28.3% 감소한 수치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3564억 원이다. 3분기 누적 실적의 경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7% 성장해 1조 595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587억 원으로 21.

3

롯데관광개발, 3분기 영업이익 529억...사상 최대 경신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관광개발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52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5일 공시했다. 이는 역대 분기 기준 최대로 처음으로 500억원대를 달성했다. 지난해 동기(221억원) 대비138.9% 증가한 수치다. 매출은 1866억7000만원으로 34.2% 증가하며 역대 최대 기록을 세웠다. 당기순이익은 64억8900만원으로 지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