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AI 이미지 생성 서비스 'AI 스튜디오' 출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0 16:09:4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컬리가 인공지능(AI) 이미지 생성 서비스 ‘AI 스튜디오’를 출시했다.

 

컬리는 20일 사진을 업로드하면 다양한 콘셉트의 프로필 이미지를 생성해주는 AI 스튜디오를 컬리 앱에 선보였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구글의 생성형 AI를 활용해 구현됐다.

 

▲ <사진=컬리>

 

AI 스튜디오는 인형, 영화배우, 옛날 캠, 한복 등 여러 테마의 프로필 이미지를 제공한다. 지난달 중순 컬리 사내 구성원들이 사이드 프로젝트로 기획을 시작했으며, 이달 12일 정식 오픈했다.

 

이용자는 하루 한 장의 이미지 생성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를 생성할 때 이용권이 차감되며, 공유 링크를 통해 추가 생성이 이뤄질 경우 이용권이 한 장 더 제공된다. 컬리에 따르면 AI 스튜디오는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7만여 건의 이미지 생성을 기록했다.

 

컬리는 AI 스튜디오를 포함해 앱 내 체류형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앱 하단 ‘라운지’에서는 이용자가 자신의 컬리 라이프를 소개할 수 있으며, ‘마이 컬리템’과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상품 추천과 의견 공유도 가능하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AI 기반 식단 관리 앱 ‘루션’을 출시한 바 있다.

 

컬리 관계자는 “AI 스튜디오는 쇼핑을 넘어 앱에서 즐길 수 있는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리테일 테크 기업으로서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고도화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 표절 논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야심 차게 선보인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이 출시 직후 더담믐의 ‘김칩스’를 표절했다는 의혹에 휩싸이며 논란이 일고 있다.자금력과 유통망을 갖춘 대기업의 전형적인 ‘미투(Me-too)’ 상술로 스타트업이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적잖은 파장이 예상된다.20일 업계에 따르면

2

엔씨소프트, '아이온2' 불법 프로그램 이용자 2차 법적 대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 20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불법 프로그램(매크로)을 사용한 아이온2 이용자 7인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5년 12월 12일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 이용자 5인에 대한 형사 고소에 이어 두 번째 법적 대응이다. 엔씨소프트는 피고소인 7명이 아이온2에서 허용하지 않는 불법 프로그램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며

3

스마일게이트, ‘타이베이 게임쇼 2026’ 참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잔란관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Taipei Game Show) 2026’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타이베이 게임쇼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개최돼 온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종합 게임 행사로, 매년 3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