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3분기 영업이익 8604억원...전년대비 5.6%감소

장준형 / 기사승인 : 2023-10-30 16:10:53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LG화학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8604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5.6%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0일 공시했다.


매출은 13조4948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3.5% 감소했다. 순이익은 5850억원으로 18% 줄었다. 

 

▲LG화학 로고. [사진=LG화학]
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5.9%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39.3% 증가했다.

LG에너지솔루션 등을 제외한 LG화학의 3분기 직접 사업 실적은 매출 6조2천777억원, 영업이익 1천161억원이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석유화학 부문은 매출 4조4천111억원, 영업이익 366억원을 기록했다.

유가 상승에 따른 래깅 효과(원재료 투입 시차)와 태양광 패널 필름용 소재(POE), 탄소나노튜브(CNT) 등 고부가가치 제품군이 견조한 수익성을 이어가며 흑자 전환했다.

첨단소재 부문의 매출은 1조7천142억원, 영업이익은 1천293억원이다. 전지재료 사업은 유럽 출하 물량 감소를 미국 출가 물량 증가가 상쇄하며 전체적인 판매량은 유지됐지만, 메탈 가격 하락으로 수익성이 감소했다.

생명과학 부문은 매출 2천914억원, 영업이익 152억원을 기록했다.

백신, 필러 등 일부 제품의 해외 출하 물량 감소로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소폭 하락했지만, 아베오 인수 후 본격적인 매출 성장과 이익 개선 등에 따라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에너지솔루션은 매출 8조2천235억원, 영업이익 7천312억원을 기록했다. 유럽 전기차 시장 수요 약세와 메탈 가격 하락으로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소폭 감소했으나, 제품 경쟁력 강화 등의 노력으로 수익성은 증대됐다.

팜한농은 매출 1천201억원, 영업손실 150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에는 지정학적 리스크로 인한 고유가 지속 등의 불확실성이 예상되는 가운데 LG화학은 석유화학 부문의 고부가가치 사업을 강화하고 원가절감 활동 등을 통해 수익성 개선 노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에너지솔루션은 북미 시장 중심으로 성장 모멘텀이 지속될 전망이다. 생명과학 부문도 당뇨, 자가면역 등 주요 제품의 출하 확대로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반면 메탈 가격 하락세가 제품 판가에 영향을 미치며 전지재료 사업의 4분기 매출과 수익성은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차동석 LG화학 최고재무책임자(CFO) 사장은 "어려운 업황 속에서도 근본적인 경쟁력을 높여 위기를 극복하고, 3대 신성장동력에 대한 흔들림 없는 육성을 통해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