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19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0 16:14:41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IBK기업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이같은 성과를 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 IBK기업은행]

 

KMAC은 48개 업종 339개 기업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KSQI를 평가해 매년 한국의 우수콜센터를 선정한다.

 

기업은행은 ▲통화품질 향상 ▲수신여건 강화 ▲정책금융기관 역할 수행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19년 연속 선정이라는 기록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2020년 국내 최초로 '음성본인확인서비스'를 도입한 IBK고객센터는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디지털 전환에 지속 힘쓰고 있다.

 

또한 올해 3월 개발한 '빠른응대 도우미'를 통해 고객의 거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체계를 갖췄고, 올 하반기에는 2023년 출시한 AI음성봇 'IBK바로'에 생성형AI를 접목시켜 해피콜·만족도조사 등으로 적용 범위를 넓힌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책금융기관으로서 고객의 니즈를 빠르고 정확하게 충족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 경남 산청군에 1억원 상당 ‘추석 선물세트’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집중호우 및 산불 피해 지역 주민들을 위해 경상남도 산청군에 약 1억 원 상당의 추석 선물세트를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경상남도 산청군은 지난 3월 대형 산불에 이어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으로, 긴급 구호 단계를 넘어 일상 회복을 위해 힘쓰고 있다. 대상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순돈육

2

감동은 덤...CJ온스타일, ‘강력한 추석 혜택’ 선물 대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이 ‘숏츠(짧은 동영상)’를 앞세워 추석 선물을 제안한다. CJ온스타일은 오는 9월 28일까지 추석 명절 프로모션 '강력한 추석 혜택(강.추.혜)'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숏츠 중심으로 쉽고 재미있게 선물을 고를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이에 맞춰 약 30편의 숏츠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3

제주신라호텔, 올 가을 ‘문화 예술 프로그램’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주신라호텔이 올 가을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제주신라호텔은 투숙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아트캉스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 가을에는 저지 문화 예술인 마을을 방문하는 ‘필 더 아트’와 추석 기간 ‘아트 위크’를 운영한다. 아트 투어와 나들이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마련한 ‘필 더 아트(F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