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19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0 16:14:41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IBK기업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이같은 성과를 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 IBK기업은행]

 

KMAC은 48개 업종 339개 기업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KSQI를 평가해 매년 한국의 우수콜센터를 선정한다.

 

기업은행은 ▲통화품질 향상 ▲수신여건 강화 ▲정책금융기관 역할 수행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19년 연속 선정이라는 기록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2020년 국내 최초로 '음성본인확인서비스'를 도입한 IBK고객센터는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디지털 전환에 지속 힘쓰고 있다.

 

또한 올해 3월 개발한 '빠른응대 도우미'를 통해 고객의 거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체계를 갖췄고, 올 하반기에는 2023년 출시한 AI음성봇 'IBK바로'에 생성형AI를 접목시켜 해피콜·만족도조사 등으로 적용 범위를 넓힌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책금융기관으로서 고객의 니즈를 빠르고 정확하게 충족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