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19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0 16:14:41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IBK기업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이같은 성과를 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 IBK기업은행]

 

KMAC은 48개 업종 339개 기업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KSQI를 평가해 매년 한국의 우수콜센터를 선정한다.

 

기업은행은 ▲통화품질 향상 ▲수신여건 강화 ▲정책금융기관 역할 수행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19년 연속 선정이라는 기록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2020년 국내 최초로 '음성본인확인서비스'를 도입한 IBK고객센터는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디지털 전환에 지속 힘쓰고 있다.

 

또한 올해 3월 개발한 '빠른응대 도우미'를 통해 고객의 거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체계를 갖췄고, 올 하반기에는 2023년 출시한 AI음성봇 'IBK바로'에 생성형AI를 접목시켜 해피콜·만족도조사 등으로 적용 범위를 넓힌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책금융기관으로서 고객의 니즈를 빠르고 정확하게 충족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F 닥스, 131년 전통과 혁신이 공존한 패션쇼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의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닥스(DAKS)가 10월 24일 저녁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5 FW 패션쇼’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12년 만에 개최된 닥스의 국내 패션쇼는 131년의 헤리티지에 과감한 혁신을 더해, 세대를 잇는 ‘모던 브리티시 클래식’의 현재를 선보인 자리였다. 행사에는 주한 영국 대사와 런던 본사

2

홈플러스 M&A 마감 앞두고...‘농협 역할론’ 급부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홈플러스 매각 인수의향서(LOI) 접수 마감이 일주일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정치권과 유통업계에서 농협이 인수 주체로 나서야 한다는 요구가 확산되고 있다. 단순한 기업 매각을 넘어 고용 안정, 농축산물 유통망 유지, 지역경제 보호 등 공익적 과제를 안고 있다는 점에서다. 지난 24일 열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에서

3

대우건설, 하이엔드 아파트 '서면 써밋 더뉴' 잔여세대 분양 중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이른바 ‘하이엔드’로 불리는 고급 아파트 단지의 청약 경쟁률이 일반 브랜드 대비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에 따르면 올해(1~10월 기준) 전국 아파트 청약경쟁률 상위 10개 단지 중 3곳이 하이엔드 브랜드 단지였다. 이들 3개 단지는 총 309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순위 평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