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태국산업단지청과 한국형 특화 산업단지 조성 협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30 16:14:34
  • -
  • +
  • 인쇄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31일부터 내달 4일까지 태국산업단지청(IEAT)과 한국형 특화 산업단지 공동 조성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이는 올해 6월 태국 동부경제회랑 경제특구 내 스마트 산업단지 조성사업 공동 추진을 위해 LH와 IEAT 간 체결된 양해각서(MOU)의 후속조치다. 

 

▲ 태국 동부경제회랑 경제특구 위치도 [LH 제공]


IEAT는 태국 산업단지에 대한 직접개발권과 개발인·허가권을 보유한 태국의 국영 공기업이다.

태국산업단지청 위릿 암마라팔 청장을 비롯한 16명의 태국 대표단은 LH를 방문해 경제특구 내 산업단지 공동개발 후보지를 제시하고, 양 기관 간 사업화와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에 제시되는 후보지는 촌부리·차층사오·라용 3개 지역에 각각 한 개씩이며, 향후 LH는 이들 지역에 대한 사업 참여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LH는 이번 사업이 양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관 LH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프로젝트가 성사될 경우 양국 공공기관 간 협력을 통해 한국기업 진출을 적극 지원할 뿐만 아니라 경제 협력 확대와 발전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쿠팡, ‘뷰티풀데이’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쿠팡은 오는 11월 2일까지 가을 시즌 메이크업 트렌드를 담은 ‘뷰티풀데이’ 할인전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시즌 뷰티 트렌드는 강렬한 아이 메이크업, 깔끔한 피부 표현, 그리고 버건디·베리 계열의 립 컬러가 중심이다. 가을은 피부 결이 드러나는 계절로, 베이스 메이크업의 중요성이 특히 부각된다. 이에 맞춰 헤라·롬앤·더페이스

2

로이킴, '달리 표현할 수 없어요' 깜짝 선공개...핏대 선 열창에 팬들 '소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싱어송라이터 로이킴이 발매 전부터 감미로운 선율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로이킴(본명 김상우)은 24일 오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신곡 미리 불러봄’ 시리즈를 통해 오는 10월 27일 발매를 앞둔 신곡 ‘달리 표현할 수 없어요’를 깜짝 선공개했다. 영상 속 로이킴은 블랙 셔츠 차림으로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무드를

3

'독박투어4' 김준호 "(2세) 잘 부탁드려요" 홍콩 사원서 절절한 기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즈’가 홍콩의 소원 맛집인 틴하우 사원에서 ‘소원빌기’ 삼매경에 빠져 웃음을 안긴다. 25일(오늘) 밤 9시 방송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22회에서는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홍콩의 부촌인 ‘리펄스 베이’에서 부자의 기운을 온 몸으로 느끼는 한편, ‘소원 명소’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