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중남미 딜러 행사 개최 및 박람회 참가로 시장 공략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9 16:14:0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금호타이어가 중남미 주요 딜러 초청 행사 개최 및 브라질 트럭·운송 박람회 참가를 통해 중남미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이달 초 파나마 파나마시티에서 ‘2025 중남미 마샬 딜러 컨벤션(MARSHAL DEALER CONVENTION)’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중남미 12개국 17개 주요 딜러사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으며, 금호타이어의 수출용 브랜드인 마샬(MARSHAL)의 운영 전략과 주요 신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금호타이어 영업총괄 임승빈 부사장, 중남미영업부문 조동근 상무, Commercial 영업부문 오준석 상무 등이 참석하였다.

 

▲ <사진=금호타이어>

 

임승빈 부사장은 “중남미는 자동차 생산 증가와 타이어 수요 확대로 꾸준한 성장세가 있는 시장이다. 금호타이어는 마샬 브랜드를 비롯해 중남미 시장에 최적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딜러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안정적이고 빠르게 성장하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금호타이어는 11일부터 4일간 브라질 산타카타리나주 샤페코(Chapecó)에서 열린 ‘브라질 트럭 · 운송 박람회 (FETRANSLOG)’에 참가하였다. 해당 박람회는 브라질 남부 최대 규모의 운송 박람회로, 금호타이어는 전용 부스를 마련하고 상용차 (트럭버스용) 타이어 주요 신제품을 선보이며 트럭, 트레일러 제조사 및 상용차 타이어 딜러사들과 소통하였다.

 

브라질을 비롯한 중남미 지역은 광범위한 육상 운송 의존도로 인해 상용차 타이어 비중이 높고, 비포장 도로가 많아 품질 요구 수준이 특히 높은 시장이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박람회 참석 계기로, 상용차 신제품 출시를 통해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갖춘 제품을 선보이며 중남미 시장 공략을 한층 가속화 할 계획이다.

 

브라질은 중남미 최대 시장으로 글로벌 ‘전략국가’로 지정해 브랜드 및 판매망 강화 등 영업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금호타이어 최대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북미 시장를 넘어 중남미 시장까지 공략해 글로벌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미약품, 국내 첫 이부프로펜 성분 맞춤형 종합감기약 ‘맥시부펜’ 3종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국내 약국 시장에서 처음으로 이부프로펜 성분을 적용한 맞춤형 종합감기약 ‘맥시부펜콜드·코프·노즈연질캡슐’ 3종을 출시하며 일반의약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신제품은 감기 증상별로 세분화돼 소비자가 증상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맥시부펜콜드’는 종합감기 증상, ‘맥시부펜코프’는 인후통 중심, ‘맥시부펜

2

남양유업, ‘대리점 동행기업’ 3년 연속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가 주관하는 ‘대리점 동행기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대리점과의 상생경영 체계와 공정거래 문화 정착을 위한 준법·윤리경영의 실질적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2021년 도입된 공정위의 ‘대리점 동행기업’은 대리점과 기업 간의 공정거래 협약 체결을 장려하고,

3

삼양그룹 스페셜티 소재 2종, '2025 세계일류상품' 신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그룹은 자사 스페셜티(고기능성) 소재 2종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으로 신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삼양바이오팜과 삼양KCI는 지난 18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년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수상기업 인증서를 받았다. 인증식에는 삼양KCI 차기 대표이사로 내정된 안태환 경영총괄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