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이브 앱크, 해외 첫 진출국 '일본'서 한판 승부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6 16:16:4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정제된 취향과 유니크한 감성을 제안하는 브랜드 아카이브 앱크(Archivépke)가 24년도 일본 진출을 알리며 해외 비즈니스에 본격 돌입한다.


아카이브 앱크는 2019년 론칭 이래, 가죽 소재를 기반으로 심플한 디자인과 다채로운 컬러의 슈즈와 핸드백을 전개하는 여성 패션잡화 브랜드다. 온라인 기반으로 론칭해 현재 국내에서는 단독 쇼룸, 주요 백화점 입점 등 오프라인 유통망을 다각화하며 전년비 약 120% 매출 신장율의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 아카이브 앱크, 해외 첫 진출국 '일본'서 한판 승부

아카이브 앱크는 한국 매장을 방문하는 일본 소비자 증가 및 해외에서도 브랜드력이 점차 높아지는 시기로 판단, 국내에서 쌓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을 모색한다. 그 첫 시작으로 아카이브 앱크는 현지 파트너사를 통해 올해 일본 공식 홈페이지를 정식 오픈하고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 공식 사이트는 아카이브 앱크의 미니멀한 감성의 디자인이 반영됐으며 일본어 제공, 현지 통화 쇼핑, 고객센터 기능 등을 제공하며 소비자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시즌 새롭게 론칭하는 아카이브 앱크 신상품도 한국과 일본에 동시 발매한다. 기존에 한국을 방문하거나 배송대행지를 이용해 아카이브 앱크 제품을 구입했던 해외 고객에게 보다 빠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카이브 앱크의 핫 서머 라인은 플라워 패턴을 모티브로 한 데이지 토트백(Daisy tote bag), 가벼운 나일론 소재의 데이팩(Day pack), 포켓백(Pocket bag) 등 S/S 시즌에 잘 어울리는 상품들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레더, 네오플랜, 메쉬 등 다양한 소재가 적용된 샌들류도 함께 출시하며 아카이브 앱크의 감성과 기술력을 해외에도 소개할 예정이다.

아카이브 앱크 관계자는 “K-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일본에서 첫 해외 비즈니스를 펼치게 됐다”며 “올해 일본 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고객을 위한 쇼핑 경험 전반의 서비스 수준을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헌혈 300번의 유공장" 포스코퓨처엠, 직원이 만든 연말 나눔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포스코퓨처엠이 누적 300회 헌혈자를 배출하는 등 전국 사업장에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치며 연말 따듯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포스코퓨처엠 광양양극재생산부 소속 강병진 사원은 지난 13일 헌혈의집 순천센터에서 300번째 헌혈에 동참하고,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으로부터 300회 달성자에게 수여하는 '최고명예대장'

2

원할머니 보쌈족발, 창립 50주년 맞아 황학동 본점 전면 리뉴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원앤원이 운영하는 한식 프랜차이즈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서울 중구 황학동 본점을 전면 리뉴얼했다고 30일 밝혔다. 황학동 본점은 총 2층 규모로 조성됐다.. ‘시간이 만든 신뢰의 결’을 콘셉트로 한 스토리텔링형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좌석 간 간격을 넓히고 동선을 개선했으며, 디지털 주문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 이용

3

롯데관광개발, 봄 성수기 맞춰 ‘그리스 아테네 직항 전세기’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관광개발이 봄 성수기를 겨냥해 그리스 아테네로 향하는 특별 전세기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30일 롯데관광개발에 따르면 이번 상품은 대한항공 직항 전세기를 이용해 인천과 그리스 아테네를 왕복하는 일정으로, 비행시간은 약 12시간이다. 출발일은 내년 4월 22일과 29일, 5월 6일과 13일 총 4회로, 7박 9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