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아지트는 메이플 오프라인 커뮤니티 거점” 이동열 넥슨 사업실장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7 18:28:28
  • -
  • +
  • 인쇄
넥슨, 메이플 아지트 정식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슨은 1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메이플스토리 IP 테마 상설 PC방 메이플 아지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 이동열 넥슨 메이플스토리 사업실장 [사진=넥슨]


이날 이동열 ‘메이플스토리’ 사업실장은 “메이플 아지트는 최초의 거점 피시방이라는 프로젝트에서 시작됐다”며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해 주는 용사님들이 모여 게임을 즐기시고 함께 소통하면서 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가는 커뮤니티 거점으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단발성 행사를 진행하면서 장기적으로 상시 운영할 수 있는 장소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메이플 아지트를 운영하게 됐다”며 “메이플을 즐기지 않더라도 메이플을 만끽하고 가실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오는 18일 오픈하는 메이플 아지트는 약 200평 규모로 좌석은 총 177석이다. 지난해 제주에 오픈한 ‘카페 메이플스토리’에 이은 두 번째 ‘메이플스토리’ IP 상설 플래그십 공간이다.


▲ 메이플 아지트 외관 [사진=넥슨]

메이플 아지트는 서울 강남역 4번 출구 바로 앞 건물 1층 공간에 자리 잡고 있다. 검은 바탕에 메이플스토리의 실질적인 마스코트인 주황버섯으로 외관을 장식해 지나가는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 시킨다. 

이 사업실장의 말처럼 '메이플 아지트'는 단순한 브랜딩 공간을 넘어 실질적인 게이밍 경험을 제공해 '메이플스토리' 팬덤은 물론 일반 고객에게도 매력적인 공간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집중했다.

 

 

▲ 하이엔드 스펙을 갖춘 메이플 아지트 PC [사진=넥슨]

 

PC방의 핵심인 주요 PC사양은 AMD7500 CPU에 GIGABYTE RTX 5070 MASTER 12GB 그래픽카드, 4K 오디세이 OLED G7 모니터, 시크릿랩 게이밍 체어 등 하이엔드 스펙을 갖췄다. 

PC방의 주요 콘텐츠로 부각되고 있는 식음료도 신경 썼다. GS25 컬래버 ‘용사라면’, 네미의 도시락, 낄낄볶음밥, 슬라임 청포도에드, 주황버섯 자몽 오렌지 에이드 등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개성 있는 식음료도 선보인다.

 

▲ 메이플 아짙 MD샵 [사진=넥슨]

이외에도 MD샵에서 '메이플 아지트' 현장에서만 구매 가능한 키보드, 헤드셋, 키캡, 장패드 등 다채로운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은 '메이플 아지트' 오픈을 기념해 10월 18일부터 11월 2일까지 팡이요, 세글자, 감스트, 민교, 타요 등 다양한 인기 크리에이터가 등장해 직접 PC방을 운영하고 이용자와 소통하는 '스페셜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

넥슨은 이용자와 함께하는 이벤트의 의의를 살려 이 기간 발생한 입장권 및 식음료 판매 수익금과 현장 라이브 방송 누적 조회수를 기반으로 산정한 금액을 '메이플스토리' 이용자 이름으로 서울대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도토리하우스'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의 대표 타이틀 중 하나인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여름 PC방 점유율 25%를 달성하며 22년 서비스 역사상 가장 높은 PC방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게이머 사이에서 여전히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동열 사업실장은 “22년간 사랑받아온 '메이플스토리' IP 팬덤이 언제든 찾아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진정한 '아지트'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메이플 아지트는 메이플 오프라인 커뮤니티 거점” 이동열 넥슨 사업실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슨은 1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메이플스토리 IP 테마 상설 PC방 메이플 아지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이동열 ‘메이플스토리’ 사업실장은 “메이플 아지트는 최초의 거점 피시방이라는 프로젝트에서 시작됐다”며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해 주는 용사님들이 모여 게임을 즐기시고 함께 소통하면서 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가는 커뮤니티

2

CJ그룹, 윤석환 CJ제일제당·이건일 CJ푸드빌 대표 겸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그룹이 CJ제일제당 대표이사에 윤석환 바이오사업부문 대표, CJ푸드빌 대표이사에 CJ프레시웨이 이건일 대표를 내정하는 CEO 인사를 단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양 대표는 기존 바이오사업부문과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직을 각각 겸직한다. CJ그룹은 기존 정기 임원 인사에서 CEO인사와 신임 경영리더 승진, 계열사별 조직개편 등을 통합

3

나명석 신임 프랜차이즈협회장 "소상공인과 본부 함께 성장하도록 하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가맹본부의 이해만 대변하는 기구가 아니라 소상공인과 본부가 함께 성장하는 산업 플랫폼으로 재정립하겠다" 제9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협회장으로 당선된 나명석 웰빙푸드 회장은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양재동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코트라) 외국기업창업지원센터에서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나 회장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