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아지트는 메이플 오프라인 커뮤니티 거점” 이동열 넥슨 사업실장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7 18:28:28
  • -
  • +
  • 인쇄
넥슨, 메이플 아지트 정식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슨은 1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메이플스토리 IP 테마 상설 PC방 메이플 아지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 이동열 넥슨 메이플스토리 사업실장 [사진=넥슨]


이날 이동열 ‘메이플스토리’ 사업실장은 “메이플 아지트는 최초의 거점 피시방이라는 프로젝트에서 시작됐다”며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해 주는 용사님들이 모여 게임을 즐기시고 함께 소통하면서 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가는 커뮤니티 거점으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단발성 행사를 진행하면서 장기적으로 상시 운영할 수 있는 장소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메이플 아지트를 운영하게 됐다”며 “메이플을 즐기지 않더라도 메이플을 만끽하고 가실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오는 18일 오픈하는 메이플 아지트는 약 200평 규모로 좌석은 총 177석이다. 지난해 제주에 오픈한 ‘카페 메이플스토리’에 이은 두 번째 ‘메이플스토리’ IP 상설 플래그십 공간이다.


▲ 메이플 아지트 외관 [사진=넥슨]

메이플 아지트는 서울 강남역 4번 출구 바로 앞 건물 1층 공간에 자리 잡고 있다. 검은 바탕에 메이플스토리의 실질적인 마스코트인 주황버섯으로 외관을 장식해 지나가는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 시킨다. 

이 사업실장의 말처럼 '메이플 아지트'는 단순한 브랜딩 공간을 넘어 실질적인 게이밍 경험을 제공해 '메이플스토리' 팬덤은 물론 일반 고객에게도 매력적인 공간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집중했다.

 

 

▲ 하이엔드 스펙을 갖춘 메이플 아지트 PC [사진=넥슨]

 

PC방의 핵심인 주요 PC사양은 AMD7500 CPU에 GIGABYTE RTX 5070 MASTER 12GB 그래픽카드, 4K 오디세이 OLED G7 모니터, 시크릿랩 게이밍 체어 등 하이엔드 스펙을 갖췄다. 

PC방의 주요 콘텐츠로 부각되고 있는 식음료도 신경 썼다. GS25 컬래버 ‘용사라면’, 네미의 도시락, 낄낄볶음밥, 슬라임 청포도에드, 주황버섯 자몽 오렌지 에이드 등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개성 있는 식음료도 선보인다.

 

▲ 메이플 아짙 MD샵 [사진=넥슨]

이외에도 MD샵에서 '메이플 아지트' 현장에서만 구매 가능한 키보드, 헤드셋, 키캡, 장패드 등 다채로운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은 '메이플 아지트' 오픈을 기념해 10월 18일부터 11월 2일까지 팡이요, 세글자, 감스트, 민교, 타요 등 다양한 인기 크리에이터가 등장해 직접 PC방을 운영하고 이용자와 소통하는 '스페셜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

넥슨은 이용자와 함께하는 이벤트의 의의를 살려 이 기간 발생한 입장권 및 식음료 판매 수익금과 현장 라이브 방송 누적 조회수를 기반으로 산정한 금액을 '메이플스토리' 이용자 이름으로 서울대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도토리하우스'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의 대표 타이틀 중 하나인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여름 PC방 점유율 25%를 달성하며 22년 서비스 역사상 가장 높은 PC방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게이머 사이에서 여전히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동열 사업실장은 “22년간 사랑받아온 '메이플스토리' IP 팬덤이 언제든 찾아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진정한 '아지트'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전자 '갤럭시 캠퍼스', 오픈 후 5년 만 누적 회원 100만명 돌파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학생·교사 대상 운영하는 공식 교육 할인몰 '갤럭시 캠퍼스'가 누적 회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2021년 1월 '갤럭시 캠퍼스' 서비스 시작 후 약 5년 동안 제품 할인 제품 사용팁 전용 커뮤니티 서비스 회원 이벤트 등을 제공하며 학생과 교사들에게 교육 특화 플

2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그리프라인은 자사의 3D 전략 RPG 신작 ‘명일방주: 엔드필드’를 22일 PlayStation®5, PC, 모바일 플랫폼으로 전 세계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명일방주: 엔드필드’는 PlayStation®5, 공식 PC 런처 및 에픽게임즈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갤럭시 스토어 등을 통해 무

3

호텔가, 새해 맞아 ‘붉은 말·황금빛’ 담은 디저트·칵테일 경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오년 새해를 맞아 호텔업계가 연말연시 특수를 겨냥한 디저트와 칵테일, F&B 프로모션을 잇달아 선보이며 고객 잡기에 나섰다. 새해의 의미를 반영한 콘셉트와 시각적 요소를 강화해 경험형 소비 수요를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웨스틴 조선 서울의 조선델리는 새해의 풍요로운 시작을 기원하는 ‘행운 가득 딸기케이크’를 오는 2월 18일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