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운용, ETF 리브랜딩 후 첫 상품 '미국 빌리어네어' 상장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3 16:32:16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우리자산운용은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명을 우리(WOORI)에서 원(WON)으로 변경하고 이를 기념하는 첫 상품 'WON미국빌리어네어 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명 변경은 우리운용 정체성을 강화하고 글로벌 투자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전략을 선보이기 위해서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우리금융그룹 디지털 브랜드인 WON을 ETF 브랜드로 통합해 그룹 차원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자료=우리자산운용]

 

신규 상장 ETF는 미국 억만장자들의 포트폴리오를 추종하는 상품으로 장기적으로 시장 대비 초과수익을 목표로 한다. 블룸버그가 산출하는 지수를 기초로 하며, 테크주 비중이 50%를 넘는 나스닥과 달리 약 30% 정도로 단일 섹터에 대한 비중을 줄였다.

 

최홍석 우리자산운용 ETF·인덱스운용실장은 "새로운 브랜드 하에서 투자자들에게 장기 투자가 가능한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