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욱 KB손보 사장 "변화와 혁신추구 차별경영 필요"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1-02 16:33:05
  • -
  • +
  • 인쇄
2025년 시무식..3대 핵심전략방향 제시
고객중심 경영·자부심 넘치는 조직문화 강조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이 2일 2025년 시무식에서 "차별화된 경영으로 보험산업의 스탠다드가 되자"고 밝혔다.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이 2일 2025년 시무식에서 "차별화된 경영으로 보험산업의 스탠다드가 되자"고 밝혔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은 이날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2025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무식은 사내 방송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국의 모든 임직원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생중계됐다. 

 

이날 시무식에서는 KB손해보험 경영진과 노동조합 및 직원들이 자리한 가운데 지난해 성과를 돌아보고 2025년의 목표와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KB손해보험은 시무식에 앞서 비행기 사고 희생자와 유가족들에 대한 애도의 시간을 가졌다.

 

구 사장은 지난해 성과를 돌아보며 급변하는 경제 환경 속에서도 혁신적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꾸준한 성장과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이루어 냈다고 평가했다. 

 

구 사장은 2025년 3대 핵심 전략방향으로 ▲차별화된 고객중심 경영 완성 ▲매출과 이익 창출력 강화 ▲자부심 넘치는 조직문화 정착을 제시했다.

 

구 사장은 "누구나 외치는 평범한 수준이 아닌 KB손해보험만의 차별화된 고객중심 경영을 완성하고 보험산업의 스탠다드가 돼야 한다"며 "단순한 변화가 아닌 근본적인 혁신을 이뤄야 하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경영 전반에 반영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우리 회사가 경영목표를 꾸준히 달성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온 것은 사실이지만 그 목표를 넘어서는 더 큰 도전과 노력에 전력을 다했던 것인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며 "나와 동료의 잠재력을 믿고 과감하게 도전해야 한다"고 말했다.

 

구 사장은 "모든 임직원이 회사 성장과 미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함께 나아가야 한다"며 "조직문화의 변화가 회사의 지속 성장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 사장은 "고객을 가장 먼저 생각하고 변화와 혁신에 있어서 각고면려한다면 시장의 판을 바꾸는 기회를 만들고 손해보험의 명작, 손해보험의 스탠다드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며 "변화와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2025년이 되도록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하이마트, 전국매장서 '추석세일페스타'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하이마트가 추석을 앞두고 오는 9월 말까지 전국 310여개 매장에서 ‘추석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명절 음식 준비에 필요한 잔치팬, 전기밥솥 등 행사상품을 인터넷 최저가 수준에 제공하고, 주방가전 동시구매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3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명절 선물로 수요 높은 안마기기, 게임기기도 인터

2

빙그레, 어린이 키 성장 건기식 '잘키 키성장 스틱'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잘키 키성장 스틱’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을 2024년도 신규로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활용했다.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는 아연이 풍부하고 아미노산, 미네랄, 타우린 등이

3

BBQ, 창립 30주년 기념 ‘글로벌 생일파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서울 송파구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 플래그십 매장에서 글로벌 친플루언서(Chicken+Influencer)들과 특별한 생일파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BBQ의 글로벌 문화 캠페인 ‘BBQ IN NEW YORK’의 연장선상에서 진행됐다. 행사장 전반은 뉴욕 감성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