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카-콜라, 에피 어워드 코리아 최고상 ‘그랜드 에피’ 수상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9 16:40:39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 코카-콜라가 ‘2025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에서 ‘2024 코카-콜라 레드리본 캠페인(이하 ‘레드리본 캠페인’)’으로 최고상인 ‘그랜드 에피(Grand Effie)’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레드리본 캠페인’은 국내 최초 맛집 평가서 ‘블루리본 서베이’와 협업해 코카-콜라와 잘 어울리는 전국의 맛집을 ‘레드리본 레스토랑’으로 선정한 마케팅 캠페인이다. 

 

▲ [사진=한국 코카-콜라]

 

블루리본을 코카-콜라의 브랜드 컬러가 반영된 레드리본 마크로 재탄생시켜 새로운 맛집 가이드로 안착시켰다. 

 

소비자가 레드리본 레스토랑을 쉽게 찾고 코카-콜라와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지도 앱과 연동한 ‘레드리본 맛집 리스트’, 오프라인 인증 스티커 등을 제공해 “맛집에는 언제나 코카-콜라가 있다”는 브랜드 경험을 널리 확산 및 강화했다.

 

한국 코카-콜라 이상수 마케팅 디렉터는 “코카-콜라 레드리본 캠페인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협업과 실행으로 소비자들에게 ‘맛집에는 코카-콜라가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국내 미식 마케팅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소비자들의 미식 문화 속에서 코카-콜라가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진, '유기견 돌봄 봉사활동'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진이 ‘Love Connect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기견 구조단체 비글구조네트워크 논산센터를 방문해 유기견 돌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한진은 2021년 11월부터 유기견 보호 및 환경정화 활동, 아동·청소년과 결식가정 지원 등을 골자로 한 ‘Love Connect 캠페인’을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

2

티웨이항공, 2025 연말결산 특가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은 18일 오전10시부터 28일까지 ‘2025 연말결산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연말결산 특가 프로모션은 국제선 59개 노선을 대상으로 티웨이항공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진행된다. 탑승 기간은 노선별로 상이하며, 일부 기간을 제외한 2026년 10월 24일까지다. 초특가 항공권을 놓쳤더라도 할인 코

3

카페24 매일배송 도입 브랜드, 금요일 주문량 40%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주말 주문이 매출 성장의 변수로 떠오른다. 주 7일 배송 환경이 확산되면서 금·토·일 주문량이 뚜렷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에 따르면 자사 풀필먼트 서비스 '카페24 매일배송'을 30일 이상 도입해 운영한 쇼핑몰 96곳을 분석한 결과, 금요일 일평균 주문량이 도입 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