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철도터널건설 관리역량 강화 간담회 개최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0 16:50:05
  • -
  • +
  • 인쇄
수도권본부, 24개 협력사와 안전교육 및 싱크홀 예방 대책 마련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는 철도건설 현장의 터널 시공 안정성 확보를 위해 협력사와 관리자 역량 강화 간담회를 지난 8일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건설 현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영환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장은 “국민이 안심하고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현장 역량과 안전의식을 강화하여 고품질의 철도시설물을 건설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인덕원∼동탄, 월곶∼판교 등 철도 터널 공사를 시행하는 24개 협력사 관계자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하 굴착공사 안전교육 ▲터널 품질관리 교육 ▲사고사례 전파 및 재발 방지 대책 논의 등이 진행됐다.

또, 최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된 싱크홀(자연 또는 인위적인 원인으로 지표면이 함몰되는 현상)및 포트홀의 발생 원인과 예방 대책을 논의하며, 철저한 철도건설 현장관리를 통한 안전사고 예방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트홀은 암반으로 이루어진 하천 바닥에 하수의 침식작용으로 생긴 깊은 구멍을 말한다.

 

최영환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장은 “국민이 안심하고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현장 역량과 안전의식을 강화해 고품질의 철도시설물을 건설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힘찬병원 김태현 진료원장, 퇴행성 관절염 단계별 특징과 관리법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힘찬병원 정형외과 김태현 진료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이 20일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좋은 아침’의 ‘똑똑똑! 고민상담소’에 출연, 퇴행성 관절염의 단계별 특징과 통증 관리법, 관절 건강 관리 전략을 소개했다.‘똑똑똑! 고민상담소’는 의료 전문가들이 출연해 건강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날 방송은 ‘평화로운 일상을 지

2

HCA, ‘EMC CHINA 2025’ 참가…아시아 시장 본격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전자파 흡수체 전문 제조기업 ㈜에이치씨에이(HCA, 대표 한상준)가 오는 20일부터 3일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기 적합성 전문 전시회 ‘EMC CHINA 2025’에 참가하며 아시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이번 전시는 전자파 간섭(EMI) 및 전자기 적합성(EMC) 분야의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소개하는 글로벌 대표

3

대한항공, 美 Archer와 미래항공교통 모델 공동 개발 나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한항공은 미국 도심항공교통 선도 기업 아처 에비에이션(Archer Aviation·이하 아처)과 미래항공교통(AAM) 모델 공동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MOU 서명식은 전날 오후 경기 고양시 킨텍스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5’ 행사장에서 열렸다. 임진규 대한항공 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