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동원그룹이 올해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인턴 채용은 지난해 합병을 통해 그룹 지주사로 출범한 동원산업을 비롯해 ▲동원F&B ▲동원홈푸드 ▲동원시스템즈 ▲동원로엑스 ▲동원건설사업 등 6개 회사에서 실시한다.
![]() |
▲ 동원그룹이 2023년도 상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이미지=동원그룹] |
지원 자격은 대학교 졸업자와 오는 8월 졸업예정자다. 12일부터 내달 3일까지 동원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동원그룹은 기술‧연구‧생산‧영업 등 다양한 직무 분야에서 총 270여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온라인 필기전형 ▲1차 면접 ▲인턴십 전형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1차 면접에 합격한 지원자는 오는 6월 말부터 8주간 인턴십 과정을 수행하게 된다. 인턴십 기간에는 현업 프로젝트를 비롯해 성장을 위한 직무 전문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참여 기회가 주어지며 월 250만원의 인턴비도 지급된다.
인턴십 결과를 기반으로 직무 역량과 조직 적합도,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뒤 최종 면접 대상자를 선발해 정규직 채용 여부가 결정된다.
스마트 항만 하역과 2차 전지 소재 등 그룹의 신사업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예년보다 이공계 관련 직무 채용 규모가 확대됐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최근 3년 동안 채용연계형 인턴을 통한 정규직 전환율은 70%에 달한다"며 "미래 성장을 이끌 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이라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그룹은 이번 채용을 위한 별도의 마이크로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이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채용 정보가 제공된다. 가상 공간에서 동원그룹 인사담당자와의 상담을 통해 채용과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메타버스 상담도 진행된다.
한편 동원그룹은 인턴 채용과 함께 이달 말부터 주요 대학 캠퍼스를 찾아가 채용설명회와 상담회를 진행하는 등 캠퍼스 리크루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