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신년 맞아 영 타겟(YT) 겨냥 현장 마케팅 전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5 16:47:00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신년을 맞아 영 타겟(YT)을 겨냥한 현장 마케팅을 본격 전개한다.

 

하이트진로는 전국 대학가와 주요 상권에서 테라·참이슬 등 대표 브랜드를 활용한 소비자 접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침체된 주류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전하고 즐거운 음주 문화를 확산한다는 취지다.

 

▲ <사진=하이트진로>

 

이번 마케팅의 핵심은 영 타겟을 겨냥한 ‘술무살 프로모션’이다. 음주가 가능한 성인이 된 순간을 기념할 수 있도록 기존 ‘쏘맥 자격증’ 콘셉트를 확장한 ‘술무살 자격증’을 선보였다. 현장에서 신분증 확인 후 증정하며, SNS를 중심으로 확산 중인 ‘인증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이와 함께 첫 술자리와 첫 건배 순간을 기념할 수 있는 굿즈도 마련했다. ‘술무살 전용잔’을 비롯해 전용잔 디자인을 적용한 ‘미니 키링’을 제작했으며, ▲참이슬 술무살 컬러잔 6종 ▲테라 술무살 변온잔 ▲술무살 미니 키링 2종 등을 전국 주요 상권에서 증정한다.

 

술무살 굿즈는 온라인에서도 판매한다. 참이슬 술무살 컬러잔 6본입 세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관계자는 “대표 브랜드들이 젠지(Gen Z) 소비자에게 보다 친근하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트렌디한 브랜드 활동을 기획했다”며 “술무살 캠페인을 통해 MZ세대와의 공감대를 강화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접점 마케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BK기업銀, 2026년 상반기 IBK창공 혁신창업기업 육성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이 2026년 상반기 IBK창공 혁신창업기업 106개 기업을 최종 선발하고 창업 육성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상반기 모집에는 우주항공분야 레이저빔 용접 기술 음식물폐기물의 항공유 원료 전환 드론 재밍(전자방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혁신창업기업이 선발됐다.기업은행은 오

2

S-OIL, 공학 인재와 미래를 잇다…서울대서 '커리어 인사이트' 공유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지난 14일 서울대 대학연대 지역 인재양성 사업단에서 주최한 '2026 전국 공학 인재 커리어 인사이트 데이'에 참여해 전국 공학계열 대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산업 및 직무 인사이트를 공유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업을 준비 중인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산업별 채용 및 직무

3

카보엑스퍼트, 베트남 Vinmec International Hospital 인체적용시험 최종보고서 수령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카보엑스퍼트㈜(CARBOEXPERT Inc.)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 테라피토에이벨(THERAPHYTOABEL)의 ‘테라피토 큐어 인텐시브 오인트먼트(THERAPHYTO Intensive-Cure Ointment)’에 대해, 베트남 Vinmec International Hospital이 수행한 아토피 피부염(Atopic Dermati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