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임직원에 ‘주식 보상’ 쏜다…상장 후 첫 RSU 도입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9 16:48:41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가 상장 이후 처음으로 임직원 대상 주식 기반 보상제도를 도입한다. 핵심 인력에 대한 성과 보상을 강화하는 동시에 주주가치 제고에 나서겠다는 전략이다.

 

9일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6일 공시를 통해 임직원 대상 양도제한조건부주식(RSU) 제도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RSU 지급은 회사가 보유한 자기주식(자사주)을 활용해 이뤄질 예정이다.

 

▲ [사진=교촌에프앤비]

 

RSU 재원은 지난 1월 16일 공시한 10억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결정에 따라 마련된다. 교촌에프앤비의 자사주 매입과 임직원 대상 RSU 도입은 2020년 11월 코스피 상장 이후 처음이다.

 

이번 자사주 매입 규모는 교촌에프앤비 시가총액 2228억 원의 약 0.45%에 해당한다. RSU 부여를 통해 교부될 수 있는 최대 자기주식 수는 21만2400주다.

 

교촌에프앤비는 RSU 도입을 통해 핵심 인력 확보와 성과 중심 보상 체계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주식 기반 보상은 기존 내부 성과급 제도와는 별도로 제공되는 추가 보상으로, 회사 차원에서 처음 시행되는 제도다.

 

주주가치 제고 효과도 기대된다. RSU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자사주를 장내에서 매입함으로써 주가 안정에 기여하고, 매수 수요 확대에 따른 하방 지지력 강화와 주가 변동성 완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자사 최초로 주식 기반 보상제도를 도입한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성과 공유와 임직원 독려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주주가치 제고를 바탕으로 고객과 가맹점주, 임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