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넥써쓰 대표. "오는 29일 크로쓰 잔량 소각"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5 16:57:12
  • -
  • +
  • 인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로쓰($CROSS)'가 퍼블릭 세일 잔량 토큰을 전량 소각한다.

 

▲ 크로쓰 공식 SNS 캡쳐 이미지 [사진=크로쓰]

25일 크로쓰 공식 SNS에 따르면 오는 8월 29일, 퍼블릭 세일 후 잔량인 1477만7110개의 크로쓰 토큰이 영구적으로 소각된다.

장현국 넥써쓰 대표도 X를 통해 '약속대로'라는 메시지를 남기며 소각 사실을 전했다.

앞서 장 대표는 "나는 재단 창립자지만 무료 토큰을 받지 않고, 0.10달러에 직접 매수했다”며 "프라이빗 투자자들도 나와 같은 가격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이는 토크노믹스의 공정성을 강조한 말로 풀이된다. .

한편, 크로쓰는 프라이빗과 퍼블릭 세일을 통해 전체 발행량 10억 개 중 2억 개를 개당 0.1달러의 동일한 가격에 공급했으며, 이 가운데 92.6%가 판매됐다. 두 차례 세일 모두 동일한 조건으로 진행돼 투자 기회의 형평성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손명수 의원 “승객 안전 위해 철도 궤도 개량·기술 개발 서둘러야”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시속 300km로 달리는 고속열차에 철도 바닥의 자갈이 튀어 유리창이 깨지는 사고가 해마다 100건 안팎으로 발생하면서, 열차 지연과 막대한 유지보수 비용 지출은 물론, 승객 안전에도 위협이 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손명수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용인시을)이 한국철도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

NC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NEO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이하, NC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NEO(이하, BNS NEO’가 서비스 1주년 기념 ‘All in 1’ 업데이트를 22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BNS NEO는 IP 최초로 12인 레이드 ‘검은 마천루’를 선보인다. 검은 마천루는 최고 난도의 레이드로 영웅 등급 이상의 보상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레이드 도전을

3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신규 PvP 던전 ‘투사의 전당’ 추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에 신규 던전 ‘투사의 전당’을 업데이트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로 추가된 던전 ‘투사의 전당’은 여러 차원의 전사들이 모여 최고의 투사를 가리던 고대 투기장으로, 중·고레벨 유저들이 한데 모여 충돌이 적용된 실시간 전투를 펼치는 PvP 중심의 던전이다. 또 다른 PvP 던전인 ‘별의 낙원’ 진입 전, 모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